CJ ENM, ‘내 남편과 결혼해줘’ tvN·티빙·아마존 트리플 흥행 ‘함박웃음’

시간 입력 2024-02-28 10:18:47 시간 수정 2024-02-28 10:18:47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CJ ENM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 <사진제공=CJ ENM>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가 방송사(tvN), 토종 OTT(티빙), 글로벌 OTT(아마존프라임비디오)까지 서비스 플랫폼 전체에서 대박을 터트리며 트리플 흥행에 성공했다.

CJ ENM은 내 남편과 결혼해줘가 역대 tvN 월화드라마 중 평균시청률 1위(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수도권, 전국 가구 기준), 티빙에서 서비스된 역대 tvN의 모든 콘텐츠를 통틀어 유료가입기여자수 1위, 아마존프라임비디오에서 글로벌 일간 TV쇼 순위에서 K드라마 최초로 1위(플릭스패트롤 기준)를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국내 방송사에 편성된 드라마가 글로벌 OTT 1위 기록을 세운 건 이례적이라는 설명이다. 또한 티빙과 아마존프라임비디오가 국내와 해외로 서비스 지역이 나뉘어짐에 따라 티빙에 시청자들이 몰리며 성과를 올렸다.

이같은 호응에 힙입어 박민영, 나인우, 이이경, 송하윤 등 주연 배우 4인을 포함한 출연진과 제작진은 3월 초 베트남으로 포상휴가가 잡혀있다. 함께 고생한 제작진과 출연진들 간 화합을 다지고 또다른 작품에서도 다시 한번 의기투합을 바라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내 남편과 결혼해줘는 작품을 위해 파격 변신한 박민영과 ‘환승연애’를 연상시키는 티저로 방송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전 회차를 통틀어 수도권 평균 시청률 9.9%, 전국 평균 시청률 9.2%를 기록했다. 남녀 10대 시청층에서 각각 전 회차 수도권 평균 3.7%, 4.8%를 기록하며, 2022년 이후 tvN 평일 드라마 남녀 10대 시청률 중 가장 높은 수치를 보였다. 

tvN 드라마 공식 SNS와 SMR을 통해 공개된 공식 영상은 지난 26일 기준 조회수 10억5000회를 돌파하면서 국내 드라마 단일 IP로는 역대급 수치를 기록했다. tvN은 이같은 시청률 상승세를 지난 26일 첫 방송된 월화드라마 ‘웨딩 임파서블’과 새 토일드라마 ‘눈물의 여왕’으로 이어간다는 복안이다.

또 티빙이 서비스된 이래 tvN 드라마, 예능을 통틀어 유료가입기여자수 역대 1위를 기록했다. 전 회차 실시간 라이브와 VOD를 합산했을 때 총 20억분(3330만 시간)에 달하는 시청시간을 기록했다.

티빙 첫 방송 대비 최종회 방송의 실시간 라이브 UV(순방문자수)는 약 243% 증가했고, 누적 유료가입기여자수 역시 가파르게 증가해 첫 주 대비 1000%가 넘는 상승률을 보이며 종영했다. 

글로벌 성과도 나타났다. 지난 25일 기준 아마존프라임비디오에서 K드라마 최초로 4차례에 걸쳐 글로벌 TV쇼 부문 일간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장기흥행의 척도인 월간 순위에서도 1월에 글로벌 2위를 기록했고 방송이 종영된 현재까지도 일간 차트 1~2위를 다투는 중이다. 드라마를 제작한 CJ ENM 계열 스튜디오드래곤은 아마존프라임비디오에서 글로벌 히트작을 배출하며 다양한 플랫폼과 협업 반경을 넓혀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CJ ENM 관계자는 “K콘텐츠가 방송 채널과 국내, 해외 OTT에서 트리플 흥행에 성공한 것은 이례적인 일”이라며, “내 남편과 결혼해줘는 CJ ENM의 tvN 채널과 계열사인 스튜디오드래곤, 티빙이 힘을 합쳐 마케팅, 제작, 유통 전략을 펼쳐 빛을 발한 사례”라고 설명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연지 기자 / kongzi@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