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레드닷 어워드 ‘브랜드 가이드라인·디자인 전략’ 부문 수상

시간 입력 2023-08-03 09:54:54 시간 수정 2023-08-03 09:54:54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DL이앤씨의 주택 브랜드 아크로(ACRO)와 e편한세상의 브랜드 가이드라인 ‘아워 크리드(OUR CREED)’. <사진제공=DL이앤씨>

DL이앤씨는 ‘2023 레드닷 어워드‘에서 국내 건설사 최초로 ‘브랜드 가이드라인 & 디자인 전략’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가 주관하는 디자인 시상식이다.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시상식으로 꼽힌다.

DL이앤씨는 올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주택 브랜드 ‘아크로(ACRO)’와 ‘e편한세상’의 브랜드 가이드라인인 ‘아워 크리드(OUR CREED)’를 처음으로 공개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워 크리드는 단순한 브랜드 가이드라인을 넘어 두 브랜드에 대해 관계자들이 지켜나가야 할 ‘신념’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이 가이드라인은 모든 브랜드 접점에서 고객에게 일관적인 메시지와 시각적 요소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브랜딩 철학부터 디자인 전략과 함께 조경, 사이니지, 커뮤니티 시설 디자인 등 세부 디자인 가이드라인까지 3562개에 이르는 광범위한 내용을 담고 있다.

아워 크리드는 브랜드 관리에 대한 엄격한 접근 방식을 반영한 ‘큐브(Cube)’ 콘셉트로 디자인 됐다. 주 색상으로 사용된 검정과 주황은 아크로와 e편한세상 두 주거 브랜드를 상징한다.

국내 건설사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 가이드라인 & 디자인 전략 부문 본상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DL이앤씨는 앞으로도 국내 최고의 주택 브랜드 위상을 공고히 하는 것은 물론 세계적인 기준에 부합하는 브랜드로 고객에 더 나은 삶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아크로와 e편한세상의 디자인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접하는 모든 영역에서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며 지속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준모 기자 / Junpark@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