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그룹, T&T그룹과 사업협력…베트남 시장 공략 강화

시간 입력 2023-05-30 09:31:08 시간 수정 2023-05-30 09:31:08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베트남 사업 시 인프라 노하우 공유…시너지 ↑
DB손해보험, DB그룹 베트남 사업 이끌어

서울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열린 DB그룹과 베트남 T&T그룹의 업무협약식에서 김주원 DB그룹 부회장 겸 해외담당 부회장(왼쪽)과 도빈광 T&T그룹 부회장(오른쪽)이 MOU에 서명하고 있다. <사진제공=DB그룹> 

DB그룹은 베트남 T&T그룹과 사업협력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서울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김주원 DB그룹 부회장 겸 해외담당 부회장과 도빈광 T&T그룹 부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측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향후 베트남 지역 사업 시 서로의 인프라와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다양한 사업 협력을 통해 상호 시너지를 높여나갈 방침이다.

T&T그룹은 1993년 창업해 금융·에너지·무역·부동산 등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200여개의 계열사와 8만여명의 임직원을 보유한 베트남을 대표하는 기업그룹 중 하나다.

DB그룹의 베트남 사업은 DB손해보험이 이끌고 있다. DB손해보험은 1984년 괌을 시작으로 하와이, 캘리포니아, 뉴욕 등 미국 전역에서 철저한 현지인 보험 마케팅을 펼치며 글로벌 보험회사의 위상을 확고히 했으며, 중국과 동남아로 사업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특히 동남아 보험시장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최근 외국보험사들의 현지 시장 진출이 상대적으로 용이한 베트남 시장을 선제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2015년에는 베트남 PTI손해보험사를 인수해 시장점유율 3위의 상위보험회사로 성장시켰고, 올 2월에는 VNI손해보험사를 인수해 해외 직접투자 관련 인허가를 추진하는 등 사업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준모 기자 / Junpark@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