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서울대학교서 ‘제19기 100세시대 인생대학’ 개강

시간 입력 2022-10-18 16:11:32 시간 수정 2022-10-18 16:11:32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유현숙 NH투자증권 WM사업부 총괄대표가 17일 서울대학교 최병오홀에서 개강한 100세 시대 인생대학 제19기 과정에서 축하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지난 17일 서울대학교 최병오홀에서 VIP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프리미엄 교육프로그램인 ‘100세 시대 인생대학’ 제19기 과정을 개강했다고 18일 밝혔다.

100세시대 인생대학은 은퇴 시점 전후의 액티브 시니어 고객을 대상으로 생애자산관리 및 은퇴설계 분야의 최고 연구기관인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와 서울대학교 노년·은퇴설계지원센터가 공동으로 개발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학기 개강특강으로는 대한민국 트렌드 분석을 선도하고 있는 김난도 서울대학교 교수의 ‘트렌드코리아 2023’이 준비됐다.

또 신규강의로 중국 시진핑 정부의 국가발전 전략에 대해서 인식을 넓힐 수 있는 조영남 서울대 국제대학원 교수의 강의와 바이오닉스와 인공지능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다루는 김성준 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 명예교수의 강의도 마련됐다.

아울러 최근 이슈에 대한 강의뿐 아니라 아트앤콘텐츠 대표를 맡고 있는 서정욱 관장의 ‘그림읽어주는 시간’을 통해 어디선가 본 적은 있지만 자세히 알지 못했던 명화들을 더욱 가깝게 느끼고 미술품과 더 친숙해지는 시간도 준비됐다.

이와 함께 고객들에게 꾸준히 관심을 받아오고 있는 웰다잉, 치매예방, 시니어굿라이프 등 몸과 마음의 건강 관련 강의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미래산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최재붕 성균관대 교수의 디지털 대전환에 대한 강의도 진행한다.

이밖에 조영태 서울대 보건대학원 교수의 종강특강을 통해 인구학을 미래를 기획하는 도구로 활용해 볼 수 있도록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유현숙 NH투자증권 WM사업부 총괄대표는 입학식 인사를 통해 “지난 몇 년간 팬데믹으로 인해 많은 변화를 겪었던 일상이 점차 제자리를 찾아가고 있는 시기에 100세 시대 인생대학에서 고객님들께 전달해드리는 지식은 다양한 사람들과 즐겁고 원활한 소통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19기 100세 시대 인생대학은 매주 월요일 저녁 7시부터 9시 30분까지 총 8주간 서울대학교 강의실에서 진행하며 수료식은 12월 5일이다. 현장강의를 생중계해 온라인 수강도 동시 진행하는 만큼 온·오프라인 참석자 모두 동일한 수료 기준을 적용해 수료장을 수여한다.

[CEO스코어데일리 / 유수정 기자 / crystal@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