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꿈나무체육대회’ 3년 만에 재개

시간 입력 2022-07-11 16:54:01 시간 수정 2022-07-11 16:54:02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10일 경북 영천시민운동장에서 열린 2022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에 참가한 육상 꿈나무들이 기량을 펼치고 있다.<사진 제공=교보생명>

교보생명은 지난 10일 육상을 시작으로 한 달여간 ‘2022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경북 김천과 영천, 서울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육상과 유도, 체조, 테니스, 수영, 빙상, 탁구 등 7개 종목에 초등학생 유망주 4000여명이 출전한다.

교보생명은 체육꿈나무를 조기에 발굴·육성하고 기초종목을 활성화하기 위해 1985년부터 꿈나무체육대회를 열고 있다. 민간 유일의 유소년 전국종합체육대회다.

이번 꿈나무체육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됐다. 초등학생이 참여하는 대규모 대회인 만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대회를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교보생명은 대회 시작에 앞서 전체 경기장에 사전 안전점검을 시행하고 경기장 방역관리 매뉴얼을 제작해 설치·배포했다.

또 방역상황을 상시 점검할 수 있도록 방역센터와 임시 격리실을 구축하고, 방역물품 개인별 지급 및 상시 비치를 통해 안전 관리를 강화했다. 만일의 상황에 대비해 비상연락 체계를 구축하고 단거리 지정 병원을 확보하기도 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잠시 멈췄던 꿈나무체육대회를 다시 개최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참가 학생들이 경쟁과 승리를 넘어 협동과 도전의 스포츠 가치를 공유하고, 건강한 체력과 상생의 지혜를 갖춘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회 기간 중 사용하는 모든 현수막은 업사이클링(Upcycling)을 통해 특별한 제품으로 재탄생한다. 교보생명은 대회가 끝나면 120여개의 폐현수막을 수거해 신발주머니, 장바구니 등 600여개의 제품으로 제작한 후 참가선수 및 학교와 개최지의 전통시장에 기부할 예정이다.

대회 기간 중 나오는 폐기물을 활용한 교보생명컵 그린올림픽 캠페인도 진행한다. 교보생명 본사 및 경기장에서 수거한 폐기물로 그린올림픽 경기장을 제작해 누구나 체험 가능한 참여형 부스로 운영할 계획이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기율 기자 / hkps099@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