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4대 사회보험료 모바일 납부 지원

시간 입력 2025-06-17 10:39:28 시간 수정 2025-06-17 10:39:28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공공요금에서 4대 사회보험료까지 확대…하반기 QR 코드 납부 기능 추가

토스뱅크는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제휴해 토스뱅크 앱에서 4대 사회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했다. <사진=토스뱅크>

토스뱅크는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제휴해 토스뱅크 앱에서 4대 사회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토스뱅크는 국세, 지방세, 국고금, 공공요금에 이어 사회보험료까지 납부 항목을 넓히며 생활 납부 채널로서 기능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앞서 토스뱅크는 지난해부터 △종합소득세·양도소득세 등 ‘국세’ △주민세·자동차세 같은 ‘지방세’ △경찰청 범칙금과 과태료 등 ‘국고금’ △상하수도요금 등 ‘공공요금’ 등 단계적으로 납부 항목을 넓혀 왔다.

납부 방법은 간단하다. 고객이 토스 앱의 전체 탭에서 세금·공과금 내기 메뉴를 선택하고, 전자납부번호를 입력하면 본인의 4대 사회보험료를 즉시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다. 2025년 하반기에는 고지서에 인쇄된 QR 코드를 스캔해 바로 납부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토스뱅크는 고객이 별도로 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지 않아도 토스뱅크 앱에서 보험료 납부를 간편하게 완료할 수 있어 고객 납부 경험이 개선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바쁜 일상 속에서도 납부 기한을 놓치지 않고 제때 처리할 수 있어 각종 미납을 줄이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란 설명이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토스 앱을 통해 세금, 공공요금은 물론 4대 사회보험료까지 간편하게 납부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일상적인 금융 업무에 실질적인 편의와 가치를 더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이지원 기자 / easy910@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