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발적 기부 문화 조성한다”…한수원, ‘러브 모아 펀드 모어’ 기부 캠페인

시간 입력 2024-10-10 17:20:36 시간 수정 2024-10-10 17:20:36
  • 페이스북
  • 트위치
  • 링크복사

키오스크 활용 간편 기부…참여 임직원에 이벤트 통해 선물 제공

황주호 한국수력원자력 사장이 ‘러브 모아 펀드 모어(more)ʼ 기부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한국수력원자력>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자발적인 기부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한수원은 최근 기부 캠페인 ‘러브 모아 펀드 모어(more)ʼ를 진행해 임직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러브 모아 펀드 모어 캠페인은 ‘임직원 개개인의 사랑을 모아 기부 펀드를 더 모은다’는 의미로, 코로나 팬데믹 이후 침체되고 있는 기부 문화를 다시 활성화시키기 위해 시작한 행사다.

한수원은 지난 한달 간 본인이 원하는 금액과 기부 분야(가족 돌봄 아동, 환아 의료비, 저소득층 재능 아동), 기부 기간 등을 선택해 간편하게 기부할 수 있는 키오스크를 운영했다. 기부에 참여한 임직원에게는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는 등 기부를 하며 재미도 느끼도록 해 자발적인 기부 참여를 독려했다.

한수원은 이번 캠페인을 본사에서 우선적으로 시행했다. 앞으로 회사 전체로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한수원은 이번에 키오스크를 통해 모은 기부금 중 일시 모금액 약 400만원과 한수원 임직원 기부금 ‘러브 펀드’ 600만원을 더해 총 1000만원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전달키로 했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한수원만의 새로운 시도로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하는 문화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며 “이 캠페인을 계기로 공기업 최고 수준의 기부 재원을 마련해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오창영 기자 / dongl@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