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그룹, 가맹점주 건강검진 무상지원…매해 정기 실시예정

시간 입력 2023-06-05 10:06:41 시간 수정 2023-06-05 10:06:41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 행보를 이어간다.

bhc그룹은 가맹점과의 상생경영을 위해 6월부터 전국 bhc치킨 가맹점주 대상으로 건강검진 무상 지원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지난 4월 선포한 ESG 경영의 실천 과제 중 하나로 지난 가맹점 상생지원금 전달에 이은 두 번째 행보다. 실제 bhc그룹은 ESG 경영 선포 직후인 4월 19일부터 bhc치킨 가맹점을 대상으로 매장 별 최대 1000만원의 상생지원금 지원을 순차적으로 실시했다.

bhc치킨은 ESG 경영 선포 이후 가맹점주 건강검진 지원을 구체화하기 위해 전국 지역별 종합검진 병원들과 협의를 진행했다. 그 결과 9개 권역으로 나누어 총 14개 협력 병원을 선정했다.

이번 건강검진은 전국 약 2000여 점포의 모든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검진 기간은 가맹점별 상황에 맞게 가맹점주가 날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난 1일부터 올해 연말까지 7개월이다.

검진 항목은 병원별 협의에 따른 다양한 선택 항목을 둬 맞춤형 검진으로 진행된다. 비용은 본사가 전액 지원하며 지원 규모는 약 11억 원이다.

bhc그룹은 가맹점주 건강검진 무상 지원을 일회성이 아닌 해마다 정기적으로 실시해 가맹점의 만족도를 높이고 건강한 일터를 조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bhc그룹 관계자는 “매장 현장이 건강하고 신바람 나는 일터가 될 수 있도록 의료 복지를 비롯한 다양한 복지 서비스로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수립한 다양한 과제들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가맹점과 본사가 함께 동반성장하는 프랜차이즈의 가치를 구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bhc그룹은 사회적 책임경영과 투명경영, 친환경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ESG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올해를 ESG 경영 원년으로 삼고 그룹 산하에 ‘ESG 동반성장위원회’를 출범시켰다. 이에 따라 친환경 경영(Environment), 사회적 가치 경영(Social), 책임 투명경영(Governance) 등 분야별로 ESG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ESG 경영 확산과 내재화를 위한 기본 로드맵을 수립해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연지 기자 / kongzi@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