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그룹 데이터 체계 및 인프라 구축 위한 업무협약 진행

시간 입력 2023-04-27 11:19:59 시간 수정 2023-04-27 11:20:00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왼쪽 세 번째)가 26일 광화문 교보생명 본사에서 열린 교보생명과 주요 자회사 6자간 ‘교보그룹 데이터 체계 및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제휴협약(MOU) 체결식에서 장석호 디플래닉스 대표, 강태윤 교보라이프플래닛 대표, 이석기 교보증권 대표, 안병현 교보문고 대표, 권창기 교보정보통신 대표 등과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교보생명>

교보생명은 5개 자회사(교보증권, 교보문고, 교보라이프플래닛, 교보정보통신, 디플래닉스)와 함께 ‘교보그룹 6자간 데이터 체계 및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교보그룹 내 흩어진 데이터를 한 곳으로 모아 그룹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자회사 간 시너지 극대화를 모색하는 데 초점을 뒀다.

이는 향후 교보그룹의 고객 데이터 체계 및 인프라 구축 가속화의 본격적인 신호탄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교보생명은 지난 2021년부터 디지털 전환을 전제로 한 ‘DBS(Digital transformation Based Strategy)’ 전략을 일관성 있게 추진 중이다. DBS 전략은 기업의 생존과 성장을 위해 기존 보험사업을 개선하는 가운데 디지털 전환을 동시에 추진해 미래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교보생명은 디지털 전환의 핵심 중 하나인 그룹 데이터 체계 구축 및 활용을 통해 그룹 고객 데이터 분석과 활용에 기반한 경영 의사결정과 고객 경험 혁신을 추진할 계획이다.

금융회사와 비금융회사를 아우르는 그룹 데이터 통합 전략과 실행으로 그룹의 비전인 ‘보험, 그 이상의 가치를 전하는 문화·금융 선도기업’이 되는 데 주력한다는 구상에 따른 것이다.

교보그룹은 협약을 시작으로 그룹 차원의 데이터 질적 확대를 위해 자회사 간 고객 데이터 통합을 추진한다.

이후 강화된 데이터를 활용해 각 자회사는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기존 고객 유지를 통해 데이터의 양적 확대를 이어간다.

이를 바탕으로 교보그룹은 새로운 고객경험을 창출하고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역량을 그룹에 내재화 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그룹의 통합 데이터 전략 수립과 실행을 총괄하는 교보생명 그룹데이터전략팀을 주축으로 주요 자회사들과 데이터분석 전문기업 디플래닉스가 그룹의 데이터 통합과 협력을 위해 공동으로 업무를 수행한다.

신중하 교보생명 그룹데이터전략팀장은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주주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금융지주사 전환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교보그룹 데이터 체계 및 인프라 구축은 지주사 설립에 앞서 자회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유수정 기자 / crystal@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