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플라스틱, 해양폐기물 재활용해 친환경 산업소재 생산

시간 입력 2023-02-28 14:22:39 시간 수정 2023-02-28 14:22:39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해양폐기물 리사이클링 소셜벤처 ‘넷스파’와 MOU 체결  
해양폐기물 기반 재생 나일론으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개발

코오롱플라스틱은 28일 경기 과천시 코오롱타워에서 해양폐기물 리사이클 소셜벤처 넷스파와 해양폐기물 재활용을 통한 친환경 플라스틱 제품의 공동기술개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허성 코오롱플라스틱 대표이사(왼쪽)와 정택수 넷스파 대표이사(오른쪽)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코오롱플라스틱>

코오롱플라스틱이 폐어망 등 해양폐기물을 재활용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개발에 나선다.

코오롱플라스틱은 28일 경기 과천시 코오롱타워에서 리사이클 소셜벤처 ‘넷스파’와 ‘해양폐기물 재활용을 통한 친환경 플라스틱 제품 공동 기술 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넷스파는 폐어망 전처리 기술을 통해 재생 나일론 원료를 생산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해양폐기물 기반 재생 나일론 생산기술을 활용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을 공동 개발해 순환자원체계 조성에 기여할 전망이다.

넷스파는 해양폐기물을 특수공정을 통해 재활용이 가능한 플라스틱 펠릿(pellet)으로 생산한다. 코오롱플라스틱은 넷스파가 생산한 친환경 플라스틱 펠릿을 기술검증을 거쳐 자동차부품 및 전기·전자제품 등에 사용되는 고기능성 컴파운드 소재를 개발하는 데 원료로 사용할 예정이다.

코오롱플라스틱은 이번 MOU를 계기로 친환경 소재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환경 친화적 소재 적용이 증가하고 있는 산업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허성 코오롱플라스틱 대표이사는 “탄소중립을 위한 순환자원체계 구축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전략 로드맵을 수립하고 있다”며 “탄소저감, 친환경 제품개발 등과 같이 고객의 ESG 목표 달성을 위한 경영활동을 통해 향후 지속가능한 성장모델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준모 기자 / Junpark@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