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양각색 ‘키즈폰’으로 어린이 고객 잡는다

시간 입력 2023-01-26 17:57:16 시간 수정 2023-01-26 17:57:16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갤럭시 XCover 5’ 모델 기반 제작, 출고가는 30만원 수준
SKT-포켓몬, KT-신비아파트, LG U+-춘식이 캐릭터와 콜라보 키즈폰 출시

SKT의 ‘ZEM 꾸러기 포켓몬 에디션’(왼쪽), KT의 ‘KT 신비 키즈폰3’(가운데), LG U+의 ‘U+키즈폰 with 춘식이’ <출처=각 사>

통신업계가 독점 키즈폰을 추가 출시하며 어린이 고객 잡기에 나서고 있다. 특히 인기 캐릭터와의 콜라보 및 부모와 어린이 모두를 위한 스마트폰 앱 탑재 등이 눈에 띈다.

이통 3사가 새해를 맞아 1월 중 순차적으로 각각의 키즈폰을 새롭게 출시했다. 지난 6일 SKT의 ‘ZEM 꾸러기 포켓몬 에디션’을 시작으로, 지난 13일 KT의 ‘KT 신비 키즈폰3’이 출시됐다. 오는 27일에는 LG U+의 ‘U+키즈폰 with 춘식이’가 출시될 예정이다.

이들 키즈폰은 삼성전자의 ‘갤럭시 XCover 5’ 모델을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5.3인치 HD+ 디스플레이 ▲3000mAh 탈착형 배터리 ▲1600만 화소(후면), 500만 화소(전면) 카메라 ▲IP68 방수방진 기능을 탑재해 스마트폰 본연의 기능을 놓치지 않았다.

출고가는 30만원 대에 형성돼 있다. SKT와 KT의 키즈폰은 30만8000원이며, LG U+의 키즈폰은 32만 2000원의 가격으로 출시된다. 이통3사는 키즈폰의 콜라보 캐릭터 인기에 힘입어 각자 독특한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출처=SKT>

먼저 SKT의 경우 작년 1월에 선보였던 ‘ZEM 꾸러기 폰’의 후속 모델로 ‘ZEM 꾸러기 포켓몬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는 고객 설문 및 인터뷰를 통해 선정된 ‘포켓몬’을 악세서리에 반영해 탄생한 두 번째 ZEM 꾸러기 폰이다.

패키지는 인기 캐릭터 ‘포켓몬’을 기반으로 구성됐다. 케이스, 스트랩, 액정보호 필름 등의 액세서리 3종과 포켓몬 연필‧필통 세트 등이 기본 포함된다. 또한 포켓몬에 등장하는 몬스터볼 디자인 및 인기 포켓몬들이 디자인에 반영됐다.

특히 SKT의 ‘ZEM 꾸러기 포켓몬 에디션’에는 ‘ZEM(잼)’ 앱이 기본 탑재돼 있다. 부모는 자녀와 ZEM 앱을 연결하고 ▲자녀 위치 조회 ▲생활 습관 관리 ▲스몸비 방지, 유해사이트 차단 등의 안심 설정과 같은 다양한 편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기본 제공되는 ‘리딩앤(READING &)’ 앱은 옥스포드 대학출판부, 콜린스, 내셔널지오그래픽 러닝 등 영어 도서 207권을 담고 있으며, 명작동화 스토리 기반의 성취형 코딩 미션을 수행할 수 있는 ‘코드모스 앱’은 1년 간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네이버 단어퀴즈 앱과 네이버 사전 앱을 기본으로 사용할 수 있어 자기주도 학습용 도구로서의 활용도도 높다.

<출처=KT>

다음으로 KT는 초등학생부터 키덜트까지 두터운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대표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와 협업해 키즈폰 라입업을 꾸준히 출시해 왔다. 이번에 출시된 키즈폰은 ‘KT 신비키즈폰3’로, 신비 아파트 캐릭터들이 학교에 가는 컨셉의 ‘신비 스쿨’ 테마를 적용해 주 사용자인 초등학생들이 친근하게 단말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캐릭터와 컨셉에 맞춘 아이템이 패키지로 제공된다. 해당 패키지에는 ▲신비스쿨 케이스 ▲신비 목걸이 스트랩 ▲신비 네임택 ▲신비 필통꾸미기 세트 등이 포함됐다.

특히 ‘KT 신비 키즈폰3’에는 ‘신비스쿨’ 앱이 새롭게 추가됐다. 온라인 공간에서 친구들과 함께 학습하고, 퀴즈를 풀 수 있는 형태다. 해당 앱에서는 아바타를 만들고 가상의 공간에서 친구들과 함께 책 읽기 및 숙제하기 등을 진행하면, 결과에 따라 칭찬 스티커가 발급된다.

KT 측은 키즈폰에 부모 연동 서비스도 더했다. 부모가 10만원 이상의 5G 요금제를 사용하면 ‘우리 아이 할인’ 적용이 가능하며, 자녀는 1만원 대로 통화와 문자를 무제한 사용 가능하다. 또한 주니어 요금제 가입 시에는 ‘KT 안심박스(월 3300원)’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되며, 부모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아이의 ▲위치 확인 ▲유해 사이트 차단 ▲TV 시청 관리가 가능하다.

이밖에도 KT 키즈폰을 구매하면 온라인 라이브 그룹 스터디 사이트 ‘크루디’의 ‘LIVE클래스 1개월 무료 이용권’과 함께 2만여 권의 원서를 읽어주고 원서별 단어를 학습할 수 있는 ‘리도보카 6개월 무료 이용권’이 함께 제공된다.

<출처=LG U+>

마지막으로 LG U+의 경우 지난해 1월 출시된 ‘U+키즈폰 with 리틀카카오프렌즈’에 이어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생 전용 스마트폰 ‘U+키즈폰 with 춘식이’를 내놓았다. 이는 LG U+의 6번째 키즈폰으로, 카카오 최고 인기 캐릭터 춘식이가 바탕화면 및 테마에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기기 색상은 화이트와 민트 2종이며, 상품 패키지는 ▲전용 케이스 2종(캐릭터 케이스/투명 카드 케이스) ▲숄더 스트랩 ▲액정보호필름 ▲색칠놀이용 컬러링 페이퍼 2장 ▲키링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LG U+의 이번 키즈폰은 하나은행의 금융 앱 ‘아이부자’를 탑재해 자녀의 금융습관 형성을 돕고, ‘U+키위플레이’의 기능을 개선해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하나은행의 ‘아이부자’ 앱은 아이 스스로 금융 생활을 경험하고 올바른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이다. ▲모으기(용돈/미션/저축) ▲쓰기(결제/송금/ATM출금) ▲불리기(주식투자체험) ▲나누기(기부) 4가지 기능이 있고, 부모도 함께 사용하며 자녀와 소통할 수 있다.

‘U+키위플레이’는 UI/UX를 직관적으로 개선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으며,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 이력과 학교 소식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자녀의 이동 경로 표시 ▲앱 사용 시간대 모니터링 ▲유해 콘텐츠 차단 기능 개선을 통해 자녀 보호 기능을 강화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이예림 기자 / leeyerim@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