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대구광역시와 응급안전망 구축 확대 업무 협약

입력 2022-11-29 16:50:47 수정 2022-11-29 16:50:47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왼쪽부터 홍성주 대구시 시민안전실장, 허단 DGB대구은행 영업지원본부장. <사진=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과 대구광역시(시장 홍준표)는 29일 대구광역시청 동인청사에서 ‘응급안전망 구축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대구은행은 지역 내 자동심장충격기 보급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대구은행은 지난 2019년부터 유동인구가 많은 거점 점포를 중심으로 자동심장충격기 10여대를 설치하고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관내 주요 영업점 365코너 21개소와 대구시 지정시설 10개소에 우선 설치하고 향후 보급을 늘릴 계획이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한 365코너에 자동심장충격기를 설치해 지역민 이용 편의와 접근성을 확대했다”며 “지역민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설치 안내판 및 사용법을 부착해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 사용할 수 있도록 알릴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대구은행은 임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응급처치교육을 실시한 바 있으며 올해 신입행원들을 대상으로도 교육을 실시하는 등 응급상황에 대비하는 사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대구광역시는 본 협약을 통해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시설 종사자에 대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며, 응급의료포털(E-Gen)을 통해 DGB대구은행 365코너에 설치된 자동심장충격기의 설치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임성훈 행장은 “최근 발생한 ‘이태원 참사’로 인해 자동심장충격기와 응급처치교육의 필요성을 더욱 절감해 대구광역시와 뜻을 함께하게 됐다”고 설명하면서 “지역대표기업으로 대구시민의 안전과 생명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에 자부심과 책임감을 느끼며 앞으로도 지역민과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을 진행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예슬 기자 / ruthy@ceoscore.co.kr]

댓글

등록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주요 기업별 기사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CEO스코어인용보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