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미얀마은행, ‘2022 미얀마 CSR 우수기업’ 선정

시간 입력 2022-11-28 16:14:27 시간 수정 2022-11-28 16:14:27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지난 25일 미얀마 양곤에 위치한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22 미얀마 CSR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오른쪽)강금구 주미얀마 대한민국 대사와 (왼쪽)김창우 KB미얀마은행 법인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난 25일 미얀마 현지법인인 KB미얀마은행이 ‘2022 미얀마 CSR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CSR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주미얀마 대한민국 대사관과 한인상공회의소가 주최하는 ‘2022 미얀마 CSR 우수기업 시상식’은 한국기업의 미얀마 내 다양한 CSR 활동을 평가 및 장려하며, 경제협력과 기업의 CSR 확산을 통한 국가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열리는 행사다.

KB미얀마은행은 송출 근로자 지원, 지역사회 동반성장, 미래세대 육성 분야에서 기업의 사회적 기여 활동을 적극 이행하고 한국과 미얀마의 경제협력 확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CSR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KB미얀마은행은 설립 초기부터 올해까지 송출 근로자를 위한 공헌사업에 집중해 왔다. 송출 근로자 교육장 리모델링과 한국어 CBT시험장 활용 목적의 ‘KB HRD KOREA CENTER’를 신축해 기부했다.

또 송출 근로자 대상 특화된 금융서비스 제공 및 금융교육 실시, 양곤 KB학당 운영 등 지난 10년 동안 다양한 미래세대 육성사업을 지원해 왔다.

김창우 KB미얀마은행 법인장은 “해외에서도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자립 가능한 성장 기반 조성을 지원하는 등 끊임없이 노력해왔다”며 “향후 미얀마의 금융 소외계층에게 금융 접근성을 높이는 등 미얀마 국민과 동반성장할 수 있는 ESG 경영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예슬 기자 / ruthy@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