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난, ‘그린벤처 스타트업 육성 IR 데모데이’로 우수기업 지원

입력 2022-11-25 14:52:33 수정 2022-11-25 14:52:33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지난 24일 경기동부권거점벤처센터에서 열린 ‘2022 그린벤처 스타트업 육성사업 IR 데모데이’ 행사에서 참가 기업 관계자들이 수상 후 기념사진을 찍는 모습. <사진=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직무대행 탁현수, 이하 한난)가 지난 24일 ‘2022 그린벤처 스타트업 육성사업 IR 데모데이’ 행사를 열고 우수기업에 시상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4일 경기동부권거점벤처센터에서 한난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친환경·에너지 분야의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통한 그린산업 육성,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난 7월 시작됐다.

양 기관은 관련 분야 20개 기업을 선정해 창업공간 지원, 엑셀러레이팅, 사업화자금 지원 등 ‘그린벤처 스타트업 육성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 행사 또한 그린벤처 스타트업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20개 기업에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기업 5개사를 선정해 시상하고자 마련됐다.

이번에 선정된 20개 기업은 양 기관의 지원을 받아 IR 전문교육, 멘토링 등 IR특화 등을 거친 후 벤처캐피탈(VC) 소속 투자심사역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 앞에서 IR피칭을 선보였다.

시상에는 대표로 태양광 패널 무인 청소 로봇을 고안한 ‘리셋컴퍼니’가 대상을 수상했다.

최금숙 한난 사회가치혁신실장은 “미래 그린산업을 선도해 나갈 유망한 기업들의 열정과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그린산업을 이끌어나갈 벤처기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현지용 기자 / hjy@ceoscore.co.kr]

댓글

등록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주요 기업별 기사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CEO스코어인용보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