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IT용 하이엔드 패널, 친환경 제품 인증…재활용률·유해 물질 저감 등 우수

시간 입력 2022-11-15 17:24:40 시간 수정 2022-11-15 17:24:40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27인치 이하 IT용 하이엔드 LCD 패널, ‘에코 프로덕트’ 인증
“제품 개발·생산·폐기 전 과정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 최소화”

스위스 소재 글로벌 검사·인증 기관인 SGS로부터 ‘에코 프로덕트’ 인증을 획득한 LG디스플레이 IT용 하이앤드 LCD 패널. <사진=LG디스플레이>

모니터·노트북·태블릿 등에 사용하는 LG디스플레이 IT용 하이엔드 패널이 친환경 제품으로 인정받았다.

LG디스플레이는 27인치 이하 IT용 하이엔드 LCD 패널이 스위스 소재 글로벌 검사·인증 기관인 SGS로부터 ‘에코 프로덕트(Eco Product)’ 인증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에코 프로덕트 인증은 제품 생산부터 사용, 폐기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글로벌 환경 규제를 준수하고, 유해 물질 사용을 최소화한 친환경 제품에 부여되는 것이다.

LG디스플레이의 IT용 LCD 패널은 재활용률, 유해 물질 저감, 자원 효율성, 에너지 효율성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LG디스플레이는 패널 개발 단계에서부터 부품을 쉽게 교환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 철 등 단일 금속 사용을 늘려 제품 폐기 시 재활용률을 업계 최고 수준인 약 80%까지 개선했다.

유럽연합(EU)이 제정한 ‘유해 물질 제한 지침(RoHS)’도 준수했다. 유해 화학 물질과 분쟁 광물을 사용하지 않고, 채굴 과정에서 환경오염이 발생할 수 있는 희소 물질의 사용도 최소화했다.

향후 LG디스플레이는 독자 개발한 광시야각 기술인 IPS와 터치 센서를 패널에 내재화한 인터치 등 차별적인 기술에 친환경성까지 더해 IT용 하이엔드 LCD 패널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김점재 LG디스플레이 기반기술연구소장 상무는 “제품의 개발·생산·폐기까지 전 과정에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친환경 기술을 확대 적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오창영 기자 / dongl@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