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역대 3분기 최고 매출 달성… “매출 1862억·영업이익 16억”

시간 입력 2022-11-11 09:43:52 시간 수정 2022-11-11 09:43:52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야구 라인업 등 게임 사업 성과
게임, 영화, K-POP, 웹툰 등 콘텐츠 밸류체인 구축

<출처=컴투스>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역대 3분기 최고 매출 성과를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2022년 3분기 매출은 1862억 원이며,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6억 원, 당기순이익은 220억 원을 기록했다.

컴투스의 매출 성과에는 지난 9월 누적 매출 3조 원을 달성한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와 8월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국내 출시, 10개월 만에 1천억 원의 역대 최대 연매출액을 돌파한 야구 게임 라인업 등이 힘을 보탰다.

컴투스 측은 미디어 콘텐츠 자회사들의 견조한 실적도 매출 성장에 힘을 보태, 전년 동기 대비 65%의 매출 성장을 이뤄냈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세계 시장에서 컴투스 게임 라인업과 미디어 콘텐츠 자회사들의 성과가 지속되며 3분기 누적 매출 또한 34% 성장했다. 컴투스의 이번 3분기 누적 매출은 전년도 연간 매출에 육박하는 5129억 원에 달했다.

컴투스는 북미, 유럽 등 서구권을 포함한 전 세계 흥행작인 서머너즈 워를 비롯해 KBO 라이선스와 MLB라이선스 1등 야구게임을 각각 보유하고 있다. 

컴투스 측은 추후 서머너즈 워 IP 기반의 첫 MMORPG 크로니클의 해외 시장 확대로 ‘멀티플 글로벌 히트작’ 라인업을 구축해 지속 성장의 핵심 동력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크로니클은 지난 10일 한국시각 오후 5시에 서머너즈 워의 팬덤이 가장 강한 북미 지역 서비스를 시작했다. 

크로니클은 지난 8월 국내 출시 후 ‘웰메이드 MMORPG’라는 호평을 받으며 서머너즈 워의 초기 서비스 성적을 뛰어넘는 성과를 보이고 있으며, 컴투스 측은 기존 MMORPG의 문법을 탈피한 크로니클의 차별화된 게임성을 바탕으로 아시아 지역 뿐만 아니라 서구권에서도 인정받는 MMORPG로 자리매김한다는 목표다. 또한 컴투스 그룹은 자사가 주도하는 웹3 메인넷 엑스플라(XPLA)에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을 접목해 미래 게임 시장 선도에 나선다. 

오는 2023년 글로벌 6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낚시의 신 IP 기반의 신작 ‘낚시의 신: 크루’가 XPLA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선보여진다. 컴투스는 이후 다양한 장르의 타이틀에 P2O(Play to Own) 시스템을 접목하며 웹3의 가치와 게임의 재미를 동시에 실현할 계획이다.

지난 8월 미디어데이를 통해 글로벌 메타버스 시장을 이끌 청사진을 발표한 ‘컴투버스’는 이번달 사내 테스트 진행 후 2023년 정식 서비스에 돌입한다. 

컴투버스는 3D 실감형 메타버스 오피스를 구축하고 입주사의 업종과 요구에 맞춘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해 2023년 1분기 기업 대상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후 메타버스 대지 분양 및 오피스 사업, 컨벤션센터 기반의 행사와 컨퍼런스, 주요 파트너사의 B2C 서비스 등으로 확장이 이뤄질 예정이다. 

각 산업 분야의 정상급 기업 20여 개가 컴투버스에 참여키로 하는 등 대규모 메타버스 얼라이언스를 통해 웹3 오픈 생태계 인프라스트럭처가 탄생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현재 컴투스는 여러 계열사 및 유력 기업들에 대한 투자와 파트너십을 통해 광범위한 콘텐츠 밸류체인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게임을 넘어 영화, 드라마, 공연, K-팝, 웹툰, 웹소설 등 다양한 콘텐츠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는 ‘K-Contents to Global’ 비전을 실현하고 있다. 

컴투스는 향후 게임과 콘텐츠, 컴투버스를 XPLA에 접목하며 웹3 시대의 미래 디지털 콘텐츠 산업을 선도하는 새로운 기업 가치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CEO스코어데일리 / 이예림 기자 / leeyerim@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