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홀딩스, 블록체인 메인넷 ‘XPLA’ 백서 공개

시간 입력 2022-10-18 16:51:04 시간 수정 2022-10-18 16:51:04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출처=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는 다양한 파트너들이 합류한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 백서를 18일 공개했다.

이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XPLA 백서에는 메인넷의 구조와 작동 원리를 비롯해 생태계 구성원과 토큰 경제 시스템, 향후 로드맵 등이 상세하게 담겨있다. 메인넷의 기반이 될 ‘XPLA’ 코인과 게임, 지갑 시스템 등 다양한 디앱 서비스의 운영 방안도 밝혔다.

특히 C2X 가치를 이어받아 네이티브 코인으로 격상된 XPLA는 기존 20억개의 발행 물량 및 사용처를 명확히 했다. XPLA 생태계를 여타 블록체인 메인넷과 연계할 수 있는 EVM(이더리움 버츄얼 머신) 호환성 업그레이드 계획도 로드맵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XPLA는 콘텐츠 창작자와 사용자 모두를 위한 블록체인 메인넷을 지향하고 있다. 공정하고 투명한 블록체인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이자, 참여 주체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선순환 체계를 만들어 나간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게임은 물론 다양한 디앱 서비스들의 생태계 합류와 콘텐츠 평가, 운영 등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는 분산 네트워크 투표 시스템을 운영한다. 또한 밸리데이터들이 주축이 되는 상위 협의체에게는 초기 XPLA 생태계 안정화를 위해 중요 안건 상정과 투표 등의 권한이 주어진다.

한편, XPLA는 게임, 문화, 예술, 메타버스 등 미래 디지털 콘텐츠 및 플랫폼을 아우르는 글로벌 메이저 블록체인 생태계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핵심 파트너이자 검증자로 참여하고 있는 컴투스홀딩스, 컴투스 등을 중심으로 애니모카 브랜즈, YGG, 해시드, 오지스, 딜라이트, 엑스테리오 등 다양한 파트너들이 참여하고 있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동일 기자 / same91@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