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웹 토크쇼 ‘펙수클루의 현재와 미래’ 개최

시간 입력 2022-10-13 14:00:17 시간 수정 2022-10-13 14:00:17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펙수클루 국내 출시 99일 기념 행사

대웅제약이 지난 7일 의료전문 사이트 닥터빌을 통해 개최한 웹 토크쇼 ‘펙수클루의 현재 및 미래’에서 참석자들이 의견을 나누고 있다.<사진제공=대웅제약>

대웅제약(대표 이창재‧전승호)은 지난 7일 의료전문 사이트 닥터빌을 통해 웹 토크쇼 ‘펙수클루의 현재 및 미래’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대웅제약 자체 개발 국산 34호 신약 ‘펙수클루(성분명: 펙수프라잔염산염)’ 국내 출시 99일을 맞아 마련된 행사에는 의료진 2800여명이 참가했다.

이번 웹 토크쇼는 △GERD(위식도역류질환) 치료의 트렌드 변화 △P-CAB계열 약제의 장점 △펙수클루의 위염 적응증 △펙수클루의 미래 등 총 4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자유로운 방식으로 진행된 토크쇼의 좌장은 박효진 강남세브란스 소화기내과 교수가 맡았다. 패널로는 박무인 고신대학교 의과대학 내과학 교수, 지삼룡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권중구 대구카톨릭대학교 소화기내과 교수, 박경식 계명대 대구동산병원 내과 교수, 허규찬 건양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교수가 참여했다.

박효진 교수는 “PPI보다 여러 면에서 우수한 P-CAB이 개발되었기에 GERD초기 치료제로 펙수클루와 같은 P-CAB을 선택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을 것 같다”며, “특히 최근 펙수클루가 위염 치료에 적응증을 받았다는 부분은 의료진 입장에서는 선택의 폭이 넓어져서 반가운 일”이라고 말했다.

박무인 교수는 “P-CAB은 H2RA나 저용량 PPI보다 더 강력한 위산분비 억제를 할 수 있기에 급성 및 만성위염에 더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삼룡 교수는 “펙수클루의 더 큰 성장을 위해서는 앞으로 GERD초치료 뿐 아니라 최근 많이 이뤄지고 있는 필요시 요법(On-Demand 요법)에서도 다양한 연구가 진행되기를 기대해 본다”고 밝혔다.

대웅제약이 지난 7월 1일 국내 출시한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펙수클루는 P-CAB(칼륨 경쟁적 위산분비 억제제) 제제다. 기존 PPI(양성자 펌프 억제제) 제제의 단점을 개선해, 위산에 의한 활성화 없이 양성자 펌프에 결합해 빠르고 안정적으로 위산 분비를 억제하는 특징이 있다.

펙수클루는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치료(40mg) △급성위염 및 만성위염 위점막 병변 개선(10mg) 총 2개의 적응증을 확보하고 있다.

펙수클루는 현재까지 전세계 15개국에 누적 기술수출 1조2000억 원을 달성했고, 브라질·멕시코·에콰도르·페루·칠레·필리핀· 태국· 인도네시아 총 8개국에 품목허가를 신청 완료했다.

이창재 대웅제약 대표는 “대웅제약의 차별화된 검증 4단계 시스템과 소화기 분야에서 축적된 영업력을 바탕으로 펙수클루 출시 1년 내 누적매출 1000억원을 달성하는 동시에 보다 폭넓은 치료 옵션을 제공해 계열 내 최고(Best in class)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EO스코어데일리 / 성희헌 기자 / hhsung@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