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글로벌 수준 윤리경영 선포

시간 입력 2022-09-14 09:56:40 시간 수정 2022-09-14 09:56:40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왼쪽부터)배보찬 야놀자 그룹경영부문 대표, 이수진 야놀자 총괄대표,김종윤 야놀자·야놀자클라우드 대표, 최휘영 인터파크 대표. <출처=야놀자>

야놀자는 글로벌 수준의 컴플라이언스 실천을 위한 윤리경영을 선포했다고 14일 밝혔다.

서울 강남구 야놀자 사옥에서 진행된 윤리경영 선포식에는 이수진 야놀자 총괄대표, 배보찬 야놀자 그룹경영부문 대표, 김종윤 야놀자·야놀자클라우드 대표를 비롯해 주요 멤버사 대표들이 참석했다.

야놀자는 이번 선포식을 통해 야놀자와 전 멤버사가 윤리적·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글로벌 기업으로서 윤리적인 기업문화를 구축할 것을 공표했다.

먼저, 임직원 윤리강령(COC)을 개정·시행한다.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임직원들의 사고 및 행동 기반으로, 기업윤리 및 국제법률준수, 사업투명성, 정보보호 등의 내용을 포함한다.

야놀자는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개정된 강령을 홍보하고 관련 교육, 윤리 실천 서약 등을 진행해 전사적으로 컴플라이언스 수준을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비즈니스 파트너들을 대상으로 한 ‘비즈니스 파트너 코드’를 제정해 투명하고 윤리적인 협업을 위한 기준을 마련했다.

전사 차원의 윤리경영 실천 의지를 담은 ‘윤리경영 홈페이지’도 새롭게 오픈했다. 신규 페이지에서는 야놀자 임직원 COC 및 비즈니스 파트너 코드를 열람 가능하며, 제보 메뉴도 마련해 회사 또는 임직원 관련 위법 행위 및 위험 요소에 대해 제보할 수 있다.

이수진 야놀자 총괄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한 이해관계자 및 지역사회에 대한 윤리적·사회적 책임을 다함으로써 전 세계에서 인정받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동일 기자 / same91@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