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클라우드 전환 지원”…티맥스소프트, 테크 마힌드라와 디지털전환 맞손

시간 입력 2022-09-13 10:37:20 시간 수정 2022-09-13 10:37:20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분당 티맥스소프트 사옥. <출처=티맥스소프트>

티맥스소프트 일본 법인은 글로벌 SI(시스템통합) 기업 ‘테크 마힌드라’와 ‘메인프레임 현대화 및 클라우드 전환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양사는 ‘오픈프레임’을 통해 일본 제조 분야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한다. 기존의 IT 시스템 을 사용하고 있는 일본 제조기업들이 보다 낮은 비용으로 클라우드 전환을 이룰 수 있게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각 사의 기술 및 제품력, 다수의 메인프레임 현대화 성공사례를 통해 입증해온 사업적 전문성 등을 기반으로 상호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오픈프레임은 기업들이 기존 사용해온 대규모 전산 시스템인 메인프레임 내 앱, 데이터 등을 클라우드와 같은 개방 시스템으로 안전하게 이전시켜 비즈니스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게 돕는다. 클라우드 환경 전환을 실현하는 ‘오픈프레임7’, 클라우드 전환 후 클라우드 네이티브(클라우드의 장점을 최대로 활용해 앱을 구축 및 실행하는 것)를 구현하는 ‘오픈프레임21’ 등을 통해 메인프레임을 현대화한다.

티맥스소프트는 오픈프레임을 통해 미국, 아시아, 유럽 등 다양한 국가의 금융, 공공기관, 기업 등의 메인프레임 현대화를 지원하고, 테크 마힌드라와 함께 일본 제조기업의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전환을 돕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테크 마힌드라는 인도 마힌드라 그룹의 계열사로 5G, 블록체인, 사이버 보안, 인공지능(AI) 등 차세대 기술과 약 90여개국에 15만여 명의 IT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전 세계 약 1200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IT 관련 앤드 투 앤드(End to End)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형배 티맥스소프트 대표는 “오픈프레임과 테크 마힌드라가 보유한 기술력, 전문인력, 세계 여러 국가에서의 시스템 고도화 사업 경험의 시너지를 통해 고객의 클라우드 전환을 돕겠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동일 기자 / same91@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