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글라스, ESG 활동 성과·목표 담은 두 번째 ESG보고서 발간

시간 입력 2022-07-14 09:29:52 시간 수정 2022-07-14 09:29:52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사내 ESG위원회 신설,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참여 등 소개

KCC글라스의 두 번째 ESG보고서. <사진제공=KCC글라스>

KCC글라스(회장 정몽익)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ESG(환경·사회·지배구조)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KCC글라스는 ESG보고서 발간을 통해 자사의 다양한 ESG 활동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글로벌 수준의 지속가능경영을 지속해서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에 발간된 보고서는 글로벌 기준에 맞춰 국제 ESG 정보공개 가이드인 GRI Standards를 비롯해 ISO26000, SASB 기준에 따라 작성됐으며 환경·사회·지배구조 등 각 영역별로 KCC글라스의 ESG 활동 성과와 향후 실천 목표 등이 담겼다.

특히 △사내 ESG위원회 신설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참여 △전년 대비 약 359톤의 대기오염물질 저감 등이 주요 ESG 활동 성과로 소개됐으며 △사업장별 환경 모니터링 강화 △인권경영 정책 수립 △전사 차원의 ESG 인식 확대 등이 ESG전략에 따른 구체적인 영역별 실천 목표에 포함됐다.

또 KCC글라스는 이번 보고서에 외부 전문가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자 전문가 간담회를 진행하고 그 내용을 담았다.

김내환 KCC글라스 대표이사는 보고서를 통해 "이해관계자 중심 경영과 ESG 내재화를 통해 ESG 리딩 컴퍼니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지난해 첫 ESG보고서 발간 이후 ESG경영에 대한 전사적인 이해와 참여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며 "두 번째 ESG보고서 발간을 계기로 활동 범위를 넓혀, 공급망 리스크 관리 활동 강화와 지속가능한 협력사 지원정책 확대 등 공급망 전체에 대한 ESG 내재화를 추진해 ESG 선도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성희헌 기자 / hhsung@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