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ESG경영 강화 위한 '지속가능경영위원회' 설치

시간 입력 2022-06-22 09:48:22 시간 수정 2022-06-22 09:48:22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ESG운영팀'도 신설…분기별 ESG실무협의회 개최

서울 서초구 KCC 사옥. <사진제공=KCC>

KCC(대표 정몽진)가 이사회 산하에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설치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에 박차를 가한다고 22일 밝혔다.

지속가능경영위원회는 △ESG 관련 주요 정책 수립 및 심의 △ESG 관련 주요 진행사항 점검 등을 주요 목적으로 하고 있다.

사외이사 3인(윤석화·한무근·장성완)으로 구성돼 7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KCC는 대표이사 명의의 'ESG경영선언문'을 통해 ESG경영이 기업의 생존과 성장을 위한 핵심가치임을 밝히고, 글로벌 응용소재화학기업으로서 친환경 경영·사회적 책임·투명경영을 적극 실천해 ESG경영을 선도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기도 했다.

또 선언문을 통해 △친환경 제품 개발, 탄소 및 유해물질 저감활동 지속 추진 통한 친환경 경영 실천 △협력사와의 동반성장 활동, 사회공헌 활동, 소비자 권익보호 등 사회적 책임경영 실천 △윤리의식 기반의 투명한 정보공개, 주주권익 보호활동, 지배구조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을 선포했으며 내달 1일 전사업장에 게시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전사적 ESG경영활동을 추진하기 위해 전담 조직도 갖췄다. 'ESG운영팀'을 신설하고 분기별 ESG실무협의회를 개최해 환경·안전·사회공헌 등 개별 조직들이 수행하는 ESG 활동을 유기적으로 연계하고 조정하도록 했다.

KCC 관계자는 "지속가능경영위원회 설치는 ESG 경영이 미래 기업이 나가야 할 방향이라는 점을 명확하게 인식한 KCC의 의지를 담은 것"이라며 "실질적이고 의미있는 ESG경영활동을 추진하기 위한 전담팀 신설과 전사적인 ESG경영 고도화를 추진해 친환경 경영·사회적 책임 경영·투명경영을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성희헌 기자 / hhsung@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