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글라스, 글로벌 ESG 평가기관서 '골드 메달' 획득

입력 2022-04-19 09:36:44 수정 2022-04-19 09:36:44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2022년 지속가능성 평가'서 상위 5% 해당하는 등급 받아

KCC글라스가 글로벌 조사기관인 에코바디스의 '2022년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골드 메달' 등급을 획득했다. <사진제공=KCC>

KCC글라스(회장 정몽익)가 글로벌 조사기관인 에코바디스의 '2022년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상위 5%에 해당하는 '골드 메달' 등급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에코바디스는 글로벌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평가하고 인증하는 기관이다. 평가 대상은 전 세계 약 160개국, 9만개 기업에 이른다. 평가 항목은 △환경 △노동 및 인권 △윤리 및 공정거래 △공급자 관리의 총 4개 항목이며 평가 결과에 따라 플래티넘(상위 1%), 골드(상위 5%), 실버(상위 25%), 브론즈(상위 50%) 등 등급을 부여한다.

이번 평가에서 KCC글라스는 ESG 관련 정책 및 관리 절차 마련을 비롯해 글로벌 이니셔티브 참여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 KCC글라스는 지난해 ESG 전담 부서를 신설했으며, ESG위원회 도입과 ESG KPI 수립을 완료하는 등 ESG 경영을 활발히 추진해 왔다. 지난해 10월에는 지속가능경영 의지와 성과를 담은 첫 번째 ESG 보고서를 발간하고 ESG 경영 전략 및 현황을 각 영역별로 투명하게 공개한 바 있다.

특히 ESG 보고서를 통해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와 주요 제품의 '글로벌 리사이클 인증 기준(GRS)' 취득 등이 주목받았다. 또 KCC글라스는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하는 한편,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글로벌 이니셔티브 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ESG 보고서 발간과 다양한 글로벌 이니셔티브 참여 등 ESG 활동에 대해 여러 이해관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자 노력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ESG 경영 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성희헌 기자 / hhsung@ceoscore.co.kr]

댓글

등록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주요 기업별 기사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CEO스코어인용보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