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기술자료 임치제도' 참여 기업 모집

입력 2022-04-15 15:33:41 수정 2022-04-15 15:33:41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스타트업·중소기업 핵심기술 보호 등

호반건설(대표 박철희)은 중소기업의 기술 보호와 안정적인 경영환경 조성을 위해 15일부터 '기술자료 임치제도'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기술자료 임치제도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서로 합의해 중소기업의 기술 자료를 신뢰성 높은 대·중소기업, 농어업협력재단에 안전하게 보관하는 제도다.

중소기업의 기술 탈취, 경쟁사 기술 도용 등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2008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기술자료 임치계약을 체결하면 해당 기술과 자료에 대한 분쟁이 발생해도 법적으로 보호를 받을 수 있다. 또 특허 출원과 달리 열람할 수 없기 때문에 유출이 어려워 기술을 보호할 수 있다.

호반건설은 △생산 및 제조 방법 △시설·제품 설계도 및 매뉴얼 △물질 배합 비율·성분표 △연구개발 보고서 및 관련 각종 데이터 △SW 소스 코드·데이터 및 디지털 콘텐츠 △기업의 운영 및 관리와 관련한 기밀 서류 △기업매출과 관련한 기밀 서류 등 기술 및 경영 정보에 대해 기술자료 임치 수수료 전액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호반건설과 함께 기술개발을 수행하는 기업, 내·외부 관계자에 의한 기술 유출이 우려되는 기업, 모방이 우려되어 특허를 출원하지 않는 기업이다.

호반건설은 이날부터 기술임치 기간이 만료되는 기업에도 1년 임치 수수료를 지원할 예정이다.

호반건설 동반성장팀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스타트업, 중소기업 등의 혁신 기술은 곧 경쟁력"이라며 "호반건설은 협력 업체들과의 동반성장 하기 위해 다양한 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성희헌 기자 / hhsung@ceoscore.co.kr]

댓글

등록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주요 기업별 기사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CEO스코어인용보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