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네이처, 관절건강개선 건기식 소재 개발 속도

시간 입력 2021-11-15 07:00:05 시간 수정 2021-11-15 07:37:20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짚신나물·단삼 복합추출물 인체적용시험 본격 돌입…2022년 개별인정형 원료 인증 획득 목표  

휴온스네이처(대표 천정운)이 관절건강개선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소재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1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휴온스내츄럴이 개발하고 있는 관절건강 개선 건기식 소재가 최근 인체적용시험 환자 모집을 시작했다.

이 소재는 짚신나물(선학초)·단삼(적삼) 복합추출물이다. 연구진은 국내에서 만 50세 이상의 성인남녀 중 무릎관절 불편을 호소하는 80명을 대상으로 시험할 계획이다.

인체적용시험 이후 확보한 자료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 개별인정형 원료 인정을 신청할 것으로 예상된다. 회사 측은 2022년 인정 획득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개별인정형 원료는 고시형 원료와 다르게 제조사가 식약처로부터 개별적으로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원료다. 개별인정형 원료는 인정받은 영업자에게만 사용 권리를 갖게 된다. 배타적 영업권은 아니나 사실상 독점권이 발생하는 셈이다.

이 같은 이유로 고시형 원료를 활용해 제품을 출시하는 대신 시간이 걸리더라도 개별인정형 원료를 확보하고자 하는 업체가 늘고 있다. 시장에 잘 안착한다면 안정적이고 높은 매출을 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다른 업체와 차별화된 원료라는 것이 좋은 마케팅 포인트가 되고 있다.

휴온스 건기식 자회사인 휴온스네이처와 휴온스내츄럴은 최근 업계에서 가장 활발하게 개별인정형 원료 R&D를 하고 있는 곳으로 꼽히고 있다.

휴온스네이처는 관절건강 개선 소재 외에도 △인지기능개선 △호흡기 건강 소재 등을 개발하고 있다. 이 중 인지기능개선 소재(황칠나무잎추출물)도 인체적용시험을 하고 있다.

휴온스내츄럴은 △체지방 감소 △수면 건강 △잇몸 건강 등에 대해 연구를 하고 있다. 이 중 수면 건강 개선 소재인 HU-054(차즈기추출발효물)은 인체적용시험을 하고 있다. 앞서 인체적용시험을 마친 전립선 건강 개선 건기식 소재 사군자추출분말(프로젝트명 HU033)은 지난 6월 개별인정형 원료 인정을 획득하기도 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윤선 기자 / yskk@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