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글라스, 유엔 산하 'UNGC' 가입…ESG 경영 가속화

시간 입력 2021-07-14 09:41:52 시간 수정 2021-07-14 09:41:52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신재생 에너지 발전시설 운용 및 ESG경영팀 신설

독고진 KCC글라스 이사(왼쪽)와 권춘택 UNGC 한국협회 사무총장이 13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UNGC 한국협회에서 UNGC 가입증서 전달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KCC>


KCC글라스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를 위해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UNGC)'에 가입했다고 14일 밝혔다.

KCC글라스는 전날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UNGC 한국협회에서 독고진 KCC글라스 이사와 권춘택 UNGC 한국협회 사무총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가입증서 전달식을 가졌다.

UNGC는 환경과 사회적 책임 이행, 윤리 경영 등 기업의 ESG 경영을 통해 세계 경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고자 발족된 유엔 산하 자율기구다. 세계 최대 규모의 자발적 기업시민 이니셔티브로 현재 158개국 1만6000여개 기업과 기관이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가입 회원은 UNGC의 핵심 가치인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분야의 10대 원칙을 내재화하고 이를 이행하기 위해 노력하게 된다.

KCC글라스는 이번 가입을 통해 UNGC의 핵심 가치를 경영 전반에 내재화하는 한편, 유엔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에 적극 동참해 2025년까지 'ESG 리딩 컴퍼니'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권춘택 UNGC 한국협회 사무총장은 "환경적 영향을 고려하는 포용적 비즈니스가 주류화되고 있는 가운데, 환경친화적 건축자재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KCC글라스의 UNGC 참여는 매우 의미 있다"며 "이 UNGC 가입이 KCC글라스의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 이행과 ESG 기반 사회책임경영 향상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환경과 사회 이슈에 있어 기업의 영향력이 점차 확대됨에 따라 글로벌 기준에 입각한 ESG 경영을 실천하고자 선제적으로 UNGC에 가입했다"며 "앞으로 KCC글라스는 UNGC 회원으로서 고객과 주주 등 이해관계자 존중과 더불어 환경과 사회의 지속가능을 위한 ESG 경영 가속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KCC글라스는 지난해 설립 이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뿐만 아니라 공장의 폐열 및 태양광 등 신재생 에너지를 이용한 발전시설 운용으로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최근에는 경영지원본부 산하에 ESG경영팀을 신설하는 등 기업 전반에 걸친 ESG 경영 안착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CEO스코어데일리 / 성희헌 기자 / hhsung@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