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뉴원, 콜마파마와 MD크림 시장 공략

시간 입력 2021-04-26 07:00:09 시간 수정 2021-04-26 07:37:39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한국콜마 의료기기 제조사업 넘겨받아
한국콜마, 의료기기 수입업도 중단 상태
에이치케이이노엔 MD크림, 콜마파마가 제조

제뉴원사이언스가 콜마파마와 병의원용 MD크림 시장 공략에 나설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콜마 제약사업부와 콜마파마가 아이엠엠프라이빗에쿼티(IMM PE) 매각된 후 한국콜마 의료기기 사업 권리도 통합법인 제뉴원사이언스가 넘겨받았다.

2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기존 한국콜마의 의료기기 제조 사업은 제뉴원사이언스가 맡게 됐다.

이에 따라 한국콜마가 지난해 12월 인증받았던 ‘케이스무스크림MD’와 ‘케이스무스로션MD'에 대한 권리도 제뉴원사이언스로 넘어갔다.

MD크림은 화상, 건조 피부 등 피부장벽이 파괴된 부위에 보호를 위해 사용하는 창상피복재 의료기기다. 아토피피부염 환자가 주로 처방받는 제품으로 알려졌다.

앞서 한국콜마는 2019년 7월 의료기기 제조업 허가를 획득한 바 있다. 이후 비멸균의료용겔 한 품목과 점착성투명창상피복재(MD크림) 두 품목 등 총 세 품목에 대한 인증(신고)을 받았다.

이보다 먼저 한국콜마는 2008년11월 의료기기 수입업 허가를 받았으나, 현재는 폐업 상태인 것으로 확인됐다.

한국콜마는 제약사업부와 콜마파마 매각 이후 의료기기 제조, 수입 사업은 접은 상태다.

제뉴원사이언스와 통합 중인 콜마파마는 2020년 4월 의료기기 제조업 허가를 받았다. 같은 해 4월 비멸균의료용겔 한 품목, 5월과 7월 점착성투명창상피복재(MD크림) 세 품목 등 총 네 품목의 인증(신고)을 받았다.

이 중 7월에 인증을 획득한 MD크림과 로션은 한국콜마 자회사인 에이치케이이노엔에 납품하는 제품이다. 에이치케이이노엔은 지난해 6월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클레더마(Klederma)’를 출시하고 하반기 MD크림 시장에도 진출했다.

콜마파마가 제조하는 품목은 클레더마 RX울트라 인텐시브 MD크림, MD로션 등 2가지다.

제뉴원사이언스과 콜마파마가 동시에 MD크림 제조 인증을 획득한 가운데, 해당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콜마파마와 에이치케이이노엔의 협력 관계도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엔 잇츠한불 자회사 네오팜, 아모레퍼시픽그룹 자회사 에스트라 등 화장품사들이 이 시장을 주도해왔다. 지난해부터는 동아제약, 메디톡스, 에이치케이이노엔, 휴온스 등 다수 제약사들이 시장에 진출하면서 경쟁에 가세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윤선 기자 / yskk@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