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인컴,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오픈

시간 입력 2024-12-04 10:58:41 시간 수정 2024-12-04 10:58:41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사용자가 직접 입력해야 하는 항목 최소화

토스인컴이 내년 연말정산(2024년 귀속분)을 미리 준비하도록 돕는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토스인컴>

비바리퍼블리카의 자회사 토스인컴은 내년 연말정산(2024년 귀속분)을 미리 준비하도록 돕는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토스인컴 연말정산 미리보기는 정교하게 분류된 공제항목을 통해 내년 연말정산 환급액 또는 납부액을 모의로 계산해 볼 수 있는 서비스다. 사용자가 직접 입력해야 하는 항목을 최소화해 예상 결과를 3분 만에 확인 가능하며, 과거 연도 예상 환급액이 있을 경우 한 화면에서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다.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신용카드 사용액을 토대로 소비액을 산출할 뿐 아니라, 상반기 간이지급명세서를 바탕으로 연간 총급여도 예측한다. 고용보험과 공적연금, 건강보험, 군인연금 등은 예측한 연간 총급여로 추정한다.

그 외 의료비 등 공제항목에 필요한 정보들은 지난 연말정산 결과를 참고해 자동으로 입력한다. 원천징수세율은 기납부세액을 기반으로 추정하며 10월 현재 세법을 반영해 최종 예상 결과를 보여준다.

토스인컴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토스 앱 △전체 탭 △‘세금·납부·민원’ 카테고리 △연말정산 미리보기로 들어가거나, 토스 앱 상단 돋보기 아이콘을 눌러 연말정산 미리보기를 검색하면 된다.

토스인컴 관계자는 “사용자가 연말정산 예상 결과를 간편하게 확인하고 대비 전략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출시했다”며“토스인컴은 개인이 스스로 해결하기 어려운 세무 영역의 불편을 해소하고 누구나 쉽고 정확하게 세금 정산을 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이지원 기자 / easy910@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