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 정책학회 주관 ‘ESG 혁신 정책 대상’ 우수상 수상

시간 입력 2024-10-11 17:24:01 시간 수정 2024-10-11 17:24:01
  • 페이스북
  • 트위치
  • 링크복사

효율적 소통 채널 통해 지속가능성 확보 노력 인정 받아

한국전력거래소가 11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제3회 한국 ESG 혁신 정책 대상’에서 지배구조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전력거래소>

한국전력거래소(전력거래소)가 모든 이해관계자의 관점을 토대로 지속가능성을 담보하려는 노력을 인정 받았다.

전력거래소는 11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제3회 한국 ESG 혁신 정책 대상’에서 지배구조(Governance)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이날 밝혔다.

올해로 3회차를 맞이한 ESG 혁신 정책 대상은 지속가능한 ESG 경영 실현을 위한 ESG 정책 추진에 있어 우수성을 드러낸 공공기관 및 공기업 등을 선정해 수상하는 상이다. 지속가능한 사회 공동체 혁신과 ESG 정책의 우수 사례를 발굴해 공유하고, 확산하는 데 의의를 갖는다.

전력거래소는 ‘ABCD 기반 창의적인 ESG 혁신 정책 계획 수립’을 통해 모든 이해관계자 관점의 ESG 경영 지향점인 ‘넷포지티브 경영 성과 관리 마일스톤’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다양하고 효율적인 소통 채널을 구축하고, 지속가능성을 담보하기 위해 노력했다.

정동희 전력거래소 이사장은 “이번 수상으로 전력거래소의 공공기관 ESG 혁신 정책을 위한 전사적인 노력을 인정 받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ESG 혁신 정책을 통해 대내외 이해관계자로부터 신뢰받고 투명한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전 직원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CEO스코어데일리 / 오창영 기자 / dongl@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