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데이터시스템, 하이퍼정보와 RPA 전략적 파트너십 MOU

시간 입력 2024-09-19 16:16:23 시간 수정 2024-09-19 16:16:23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RPA 솔루션 공동 개발 및 구축 위해 협력
생성형 AI 기술 기반의 신규 사업 발굴 속도

이숭인 iM데이터시스템 대표이사(왼쪽)와 조현웅 하이퍼정보 부사장이 10일 대구 동구 소재의 iM데이터시스템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iM데이터시스템>

DGB금융그룹의 IT 계열사인 iM데이터시스템은 지난 10일 대구 동구 소재의 iM데이터시스템 본사에서 하이퍼정보와 RPA 및 생성형 AI 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iM데이터시스템과 하이퍼정보는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전환 가속화와 기술 혁신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함께 모색할 것을 다짐했다. 양사는 RPA 솔루션의 공동 개발 및 구축에 중점을 두고 협력할 계획이며, RPA 기술을 통해 기업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자동화를 통한 혁신적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아울러 생성형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신규 사업 발굴에도 협력하게 된다. 생성형 AI는 텍스트와 이미지, 코드 생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서비스와 솔루션을 공동 개발해 시장을 개척한다는 방침이다.

이밖에 협업을 통해 각자의 네트워크와 마케팅 역량을 결합해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고, 영업 기회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기술 및 인력 교류를 통해 각자의 핵심 기술과 인재를 공유하며 상호 발전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이숭인 iM데이터시스템 대표는 “생성형 AI와 RPA는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엄청난 변화를 불러오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협력 분야를 확대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하겠다”면서 “이번 MOU를 통해 각자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기술적 시너지를 창출하고 양사가 함께 미래의 기회를 모색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이지원 기자 / easy910@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