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바협-국가신약개발사업단, 제약바이오 파트너십 데이 공동 개최

시간 입력 2024-08-22 16:18:48 시간 수정 2024-08-22 16:18:48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 국가신약개발사업단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Pharm&Bio Innovative Partnership Day’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노연홍)는 오는 10월 15일 웨스틴 조선 서울에서 국가신약개발사업단(단장 박영민)과 공동으로 ‘Pharm&Bio Innovative Partnership Day(팜앤바이오 이노베이티브 파트너십 데이)’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국내 제약바이오기업 간 기술 공유와 오픈 이노베이션 협력 구도 구축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제약바이오 기업 및 학계, 연구기관 관계자, 벤처캐피탈(VC) 등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는 크게 1부 2024 국가신약개발 제약·바이오 글로벌 진출 심포지엄과 2부 2024 제약바이오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로 나뉘어 열린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제약바이오 기업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 세미나·컨퍼런스, 일대일 파트너링 네트워크 등이 있다. 대학·공공기술 성과 세미나, 개량·바이오베터 성과 세미나 등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이와 관련 협회는 이달 말까지 기업 간 기술 교류에 관심 있는 일대일 파트너링 기업을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국내외 수요 기업들은 협회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협회 관계자는 “지난 2022년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로 첫선을 보였던 행사가 올해로 세 번째를 맞아 ‘팜앤바이오 이노베이티브 파트너십 데이로 확대됐다”며 “제약바이오 시장의 오픈 이노베이션 필요성을 알리고, 산업계를 아우르는 네트워크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조희연 기자 / chy@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