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 금융 전문 인력 육성 속도…사내 직무교육 확대

시간 입력 2024-06-18 16:03:37 시간 수정 2024-06-18 16:03:37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검증된 사내 전문가 강사로 초청 및 직무 교육 진행

SBI저축은행이 금융 전문 인력 육성을 위해 사내 직무 교육을 확대한다. <사진=이지원 기자>

SBI저축은행은 금융 전문 인력 육성을 위해 사내 직무 교육을 확대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SBI저축은행은 직원의 전문성을 강화해 고객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우수한 인력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경쟁력을 공고히하기 위해 지난 2023년 5월부터 사내 전문가를 강사로 초청해 사내 직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SBI저축은행 사내 강사는 통계, 여신, 수신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선발됐다. 본부장 추천을 받은 지원자를 1차 심사하고, 강사직을 수행에 필요한 교육과 강의 과정 설계를 도운 후 최종 평가 과정을 거쳐 선발한다.

사내 직무 교육은 반기 2~3회로, 지난해 5월부터 현재까지 총 11회 진행됐다. 최근 디지털 및 AI 전환 시대에 맞춰 데이터 분석과 통계 관련 교육 위주로 강의를 개설하고 직원들의 전문성을 배양하고 있다. 이밖에도 직급별 교육, 팀장 리더십 교육 등 직원들의 역량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역량이 강화되는 시기 직원들의 성장을 도울 수 있도록 실무에 필요한 강의 위주로 구성하여 업무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재 진행하고 있는 데이터 관련 교육 이외에도 자금세탁방지, 금융소비자보호 등 교육 주제를 더욱 풍성하게 할 계획”이라며 “다양한 방면으로 직원들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나아가 고객들께도 더욱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CEO스코어데일리 / 이지원 기자 / easy910@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