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이 오는 28일까지 ‘시즌헌터 - 스위트홈 챌린지’ 행사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시즌헌터는 각종 데이터로 매달 트렌드와 고객 소비 패턴·선호도를 분석하고 각 시기 별로 고객이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맞춤 상품을 제안하는 행사다.
이달에는 봄을 맞아 이사 및 인테리어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침구, 침대, 소파 등 가구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다양한 쇼핑 정보 속에서 고객이 손쉽게 원하는 상품을 찾고 최적의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시즌헌터 행사를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롯데온은 이달의 트렌드를 찾기 위해 통계청, 포털, 롯데온 구매 데이터 등을 분석했다. 그 결과 3월 쇼핑 트렌드를 ‘스위트홈 챌린지’로 정했다.
통계청의 2022년과 2023년 시∙도별 이동자 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연중 이사를 가장 많이 가는 시기는 2~3월이었으며, 같은 기간 상품군별 거래액을 분석했을 때 2개년 모두 연중 3월에 가구 상품군 거래액이 4700억원 가량으로 가장 높았다. 또한, 포털사이트에서 인테리어 단어를 가장 많이 검색하는 시기도 이달이었다.
고객이 롯데온에서 ‘가구’ 관련해 가장 많이 검색하는 △침구 △침대 △소파 △수납장 △러그 △커튼 등으로 나눠 브랜드를 제안한다. 각
상품군 별로 검색량과 판매량 등이 높은 베스트 브랜드 2개와 롯데온 MD가 제안하는 라이징 브랜드 2개를 선보인다. 더불어 관련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류승연 롯데온 세일즈기획팀장은 “고객이 상품을 구매하는 과정에서 상품을 탐색하고 최적의 혜택을 찾는 데 소비하는 불필요한 시간을 줄이고, 시즌별 트렌드에 맞는 상품을 손쉽게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시즌헌터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연지 기자 / kongzi@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