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 극복 동참”…하나카드, ‘해피버스’ 카드 출시

시간 입력 2023-06-05 10:04:48 시간 수정 2023-06-05 10:04:48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하나카드가 저출산 극복을 위해 ‘HAPPY BIRTH(해피버스)’ 카드를 출시했다.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는 저출산 극복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담은 ‘HAPPY BIRTH(해피버스)’ 카드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금번 출시된 카드는 하나금융그룹에서 진행하는 ‘HANA 인생여정 지원 프로젝트’의 첫 번째 프로그램이다. ESG 전략인 ‘함께 성장하고 행복을 나누는 금융’ 아래 저출산 시대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 동참하며, 진정성 있는 금융 혜택을 제공하고자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해피버스 카드는 난임 진료와 출산 전·후로 비용이 많이 지출되는 곳은 물론 심리적 안정,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업종을 중심으로 할인 혜택을 구성했다. 

주요 혜택으로는 △병원/약국 △드럭스토어(Drugstore) △가구 및 인테리어 용품 업종 △여가 생활 업종(영상 스트리밍, 뮤직) △여행 업종(철도/시외버스, 숙박, 카쉐어링)에서 최대 10% 할인 혜택을 지원한다.

아울러 이번 HAPPY BIRTH카드는 재활용 PVC소재(Recycling-PVC)를 이용한 친환경 플레이트로 제작했다. 탄소 배출을 줄이고 녹색 및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는 하나카드만의 올바른 ESG경영의 일환이다.

김소연 하나카드 전략기획부 대리는 “이번 해피버스 카드 출시를 통해 단순 금융 혜택을 넘어 ‘착한 금융’ 서비스 제공을 통한 사회적 역할 수행에 앞장설 수 있는 하나카드가 되겠다”며 “앞으로 더 많은 사회문제에 대한 적극적 동참과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하고 입체적인 상생 금융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더 많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이지원 기자 / easy910@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