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산·학·연 공동 ‘H CORE’ 제품개발 나서

시간 입력 2023-05-04 12:29:35 시간 수정 2023-05-04 12:29:35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H CORE 제품개발 과제 착수보고회 개최
산학연 공동연구 통해 제품 경쟁력 강화

3일 충남 당진 현대제철 연수원에서 열린 현대제철 H CORE 솔루션 제품개발 과제 착수보고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현대제철>

현대제철은 지난 3일 충남 당진 현대제철 연수원에서 ‘에이치코어 솔루션(H CORE Solution)’ 제품개발 과제 착수보고회를 열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제품개발 착수보고회는 지난 2월 16일부터 3월 31일까지 친환경·저탄소분야, 스마트 건설분야, 안전분야에 대한 제품개발 과제 공모를 진행한 결과 선정된 우수 과제의 연구내용과 기대효과를 발표하는 자리였다.

앞서 진행된 공모전에는 국내 건설사, 대학, 연구기관 등이 참여했으며, 시장성·사업성·기술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기업성과지표를 고려한 전문 심사를 거쳐 지난 4월 말 우수 과제를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주요 과제 중에서 H CORE 제품을 활용한 건축구조 최적화 및 시공 효율을 향상시키는 과제와 저탄소 강재를 활용한 솔루션 제품개발을 통해 건설 공정에서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저감시키는 과제가 눈에 띄었다.

현대제철은 우수 과제들이 실제 건설현장에 적용될 수 있도록 공동 연구를 진행하고, 건설시장에서의 H CORE 제품브랜드의 활용성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정유동 현대제철 제품개발센터장 상무는 “이번 제품개발 공모를 통해 건설 분야의 우수한 아이디어들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산업계와 학계의 지속적인 공동연구를 통해 H CORE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시장 경쟁력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준모 기자 / Junpark@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