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오일뱅크, 울트라 디젤 출시…프리미엄 시장 공략 강화

시간 입력 2023-04-28 11:24:58 시간 수정 2023-04-28 11:24:58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카젠과 울트라 카젠에 이어 프리미엄 경우 출시
고성능 첨가제로 청정도 개선 효과

HD현대오일뱅크가 프리미엄 경유인 울트라 디젤을 신규 출시했다. <사진제공=HD현대오일뱅크>

HD현대오일뱅크가 고급·초고급 휘발유 카젠과 울트라 카젠에 이어 프리미엄 경유 울트라 디젤을 선보이며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HD현대오일뱅크는 프리미엄 경유 ‘울트라 디젤’을 신규 출시하고 수도권 41개 대표 직영 주유소에서 판매를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울트라 디젤은 고성능 첨가제가 들어간 경유다. 울트라 디젤을 지속적으로 주유하면 내부 침적물 제거로 청정도를 개선해 저하된 엔진 출력을 회복하고, 연소 효율도 높일 수 있다. 또한 엔진 부식을 방지해 최상의 엔진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엔진 오염이 심한 노후 차량일수록 효과가 크다.

울트라 디젤을 취급하는 주유소는 HD현대오일뱅크 보너스카드 앱 ‘카앤(&)’에서 확인할 수 있다.

HD현대오일뱅크는 2020년 고급휘발유 브랜드 ‘KAZEN(카젠)’을 리뉴얼 출시하며 시장 공략을 위한 마케팅을 시작했다. KAZEN’은 ‘황제’를 뜻하는 ‘Kaiser’와 ‘최고’를 뜻하는 ‘Zenith’를 합친 말로 고급휘발유 분야에서 최고의 품질을 지향한다는 의미다.

고급휘발유는 노킹 현상을 감소시키는데 휘발유가 정상 연소되지 않으면 엔진룸을 망치로 두드리는 것과 같은 소리가 발생한다. 노킹 현상이 계속되면 엔진 출력이 떨어지고 심하면 부품 손상까지 발생한다. 노킹현상을 방지해주는 정도는 옥탄가라 하는데 KAZEN의 옥탄가는 100이상으로 업계 최고수준이다. 국내에서는 옥탄가가 94만 넘으면 고급 휘발유로 분류된다.

카젠은 5년 연속 국내 최대 레이싱 대회인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의 공식 연료로 선정되며 우수한 기술력을 입증하고 있다.

2021년에는 국내 최초로 옥탄가 102 이상인 초고급 휘발유 '울트라카젠'을 출시했다. 기존 고급 휘발유 브랜드 카젠과 함께 투 트랙으로 고급 휘발유 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국내 수입차 증가세에 최근 출시되는 차량의 고급화와 대형화 추세도 이어지고 있어 고급휘발유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박기철 HD현대오일뱅크 PM사업본부장은 “울트라 디젤을 취급하는 주유소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등 프리미엄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고객들이 더욱 다양한 제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준모 기자 / Junpark@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