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원 두산그룹 회장, 미국서 두산밥캣 경영전략 점검…”투자로 미래시장 선점”

시간 입력 2023-03-20 09:45:38 시간 수정 2023-03-20 09:45:38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콘엑스포 2023’ 찾아 제품·기술 살피고 자신감 있는 경영 강조
사상 최대실적 기록한 임직원에 경영대상 시상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콘엑스포 2023’의 두산밥캣 부스에서 마이크 볼웨버 북미 지역장에게 두산경영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사진제공=두산그룹>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이 미국을 방문해 두산밥캣의 올해 경영전략을 점검했다. 박 회장은 “올해 시장 상황이 녹록지 않지만 자신감을 갖고 과감한 투자를 통해 첨단기술을 먼저 확보해 미래 시장을 선점하자”고 강조했다.

두산은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 박지원 두산그룹 부회장, 스캇박 두산밥캣 부회장 등 경영진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콘엑스포 2023’을 찾아 세계 건설장비 시장 현황을 살피고 두산밥캣의 올해 경영전략을 논의했다고 20일 밝혔다.

세계 3대 건설장비 전시회 가운데 하나인 콘엑스포는 3년 주기로 미국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3월 14~18일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VCC)에서 전 세계 1800여개 업체가 참가했다. 두산밥캣은 2043㎡규모로 마련한 부스에서 전동화·무인화 등 최신기술을 바탕으로 한 콘셉트 제품과 신제품, 업그레이드된 기술력을 관람객에게 선보였다.

박정원 회장은 두산밥캣 부스를 찾아 제품과 기술을 점검한 뒤 “두산밥캣은 세계 최초로 스키드 로더를 개발했고, 완전 전동식 로더 역시 세상에 처음 선보인 ‘혁신 DNA’를 가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업종의 경계를 뛰어넘는 기술로 미래 시장을 선점해 나가자”고 말했다.

박 회장은 이 자리에서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거둔 두산밥캣 북미지역의 마이크 볼웨버 지역장 등 임직원들에게 ‘2023 두산 경영대상’을 시상했다. 두산 경영대상은 한 해 경영실적을 평가해 최고의 성과를 거둔 부문에 수여하는 상이다.

두산밥캣은 글로벌 부품 공급 이슈, 국제 정세 불안, 금융 리스크 확대 등 불안정한 환경에도 지난해 매출액 8조6000억원, 영업이익 1조원대를 기록하며 모두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올해는 지역별, 제품별 맞춤 전략으로 불확실한 시장 상황에 대응할 계획이다.

두산밥캣 관계자는 “북미 시장은 견조한 수주잔고를 바탕으로 성장세를 유지해 나갈 것”이라며 “북미 시장에서 고성장을 달성한 GME 분야는 유럽을 비롯한 다른 지역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준모 기자 / Junpark@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