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 SK이노 부회장 “올 타임 넷제로 달성 위한 실행력 높이자”

시간 입력 2023-02-06 09:31:50 시간 수정 2023-02-06 09:31:50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뉴 그린 포트폴리오 전환의 가시적 성과 통한 기업가치 제고
실질적 ESG 성과 지속 창출 약속

김준 SK이노베이션 부회장이 지난해 6월 미국 캘리포니아 새너제이에서 열린 ‘SK이노베이션 글로벌 포럼’에서 회사의 친환경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구축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SK이노베이션>

김준 SK이노베이션 부회장이 2062년 ‘올 타임 넷제로(All Time Net Zero)’ 달성을 위해 올해 ‘카본 투 그린(Carbon to Green)’ 전략의 실행력을 높이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6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김 부회장은 회사의 공식 보도 채널 스키노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지난해 창립 60주년을 맞아 발표한 ‘올 타임 넷제로’는 SK이노베이션만의 차별적이고 도전적인 목표”라며 “이것이 곧 SK이노베이션의 기업가치라고 보고 실행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의 올 타임 넷제로는 회사창립 100주년이 되는 2062년에 창립 이후의 직접 탄소 배출량 4억8000만톤과 동일한 규모로 글로벌 탄소 감축을 하겠다는 전략이다.

김 부회장은 “올해도 SK이노베이션 계열 모든 회사들이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탄소감축을 위해 머리를 맞대고 다양한 방법론을 개발 중”이라며 “중기 탄소감축 방안을 구체화하고, 플라스틱 리사이클, 폐배터리 재활용(BMR) 등 SK이노베이션만의 친환경 사업·제품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또 김 부회장은 새로운 60년의 시작을 맞아 ‘뉴 그린 포트폴리오(New Green Portfolio)’ 전환 전략의 확실한 성과를 통해 기업가치를 제고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SK이노베이션은 전기 중심 사회로의 전환을 위한 청정 에너지 생산, 리사이클 밸류 체인 확보 등을 통해 뉴 그린 포트폴리오를 강력하게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철학과 관련해서는 글로벌 사업장을 대상으로도 체계적인 ESG 경영 관리 시스템을 갖춰 나갈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김 부회장은 “올해는 새로운 60년과 올 타임 넷제로 여정이 시작되는 첫 해”라며 “지난 60년간 탄소 기반의 ‘세상을 움직이는 원동력’을 제공해 왔듯이, 향후에는 세상을 움직이는 원동력을 그린 기반으로 바꾸고 이를 기업가치로 만들어 가는 도전을 계속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준모 기자 / Junpark@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