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장학재단-KIST미래재단, 과학인재육성 위해 맞손

시간 입력 2022-10-18 09:23:45 시간 수정 2022-10-18 09:23:45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KIST 장학심사위원회의 종합평가 통해 장학생 선발

지난 17일 서울 성북구 KIST 본관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왼쪽)과 김용직 KIST미래재단 이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KT&G>

KT&G장학재단이 KIST미래재단과 미래산업을 주도할 과학기술 인재 양성을 위해 장학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17일 서울 성북구 KIST 본관에서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부사장)과 김용직 KIST미래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KT&G장학재단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총 1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장학생은 KIST 장학심사위원회의 종합평가를 통해 선발되며, KIST미래재단은 대상자들에게 기부금을 활용해 오는 12월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KT&G장학재단은 KT&G가 ‘함께하는 기업’이라는 기업 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설립한 공익법인이다. 재단은 우수한 학생들이 사회·경제적 이유로 학업을 포기하지 않도록 15년째 장학사업을 지속해 오고 있다.

특히 KT&G장학재단은 미래 과학기술 발전을 위한 장학사업을 통해 인재들이 학업을 지속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지난해에도 과학기술 분야를 전공하는 국내 유학생 58명에게 총 8800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됐으며, 올해는 지원금액 규모를 더 늘렸다.

KT&G장학재단 관계자는 “미래 과학기술을 책임질 젊은 세대가 훌륭히 성장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장학사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과학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지원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성희헌 기자 / hhsung@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