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6회 CEO스코어데일리 금융포럼 연다…‘K금융, 글로벌 DNA를 찾자’ 주제

시간 입력 2022-10-04 17:37:34 시간 수정 2022-10-04 17:55:09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10월 18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3층 에메랄드홀서 개최

국내 최고의 데이터 저널리즘을 추구하는 CEO스코어데일리가 창간 10주년을 맞아 ‘K금융, 글로벌 DNA를 찾자’을 주제로 한 제6회 금융포럼을 오는 18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3층 에메랄드홀서 개최한다.

이번 금융포럼은 한국 금융의 해외진출 현황과 향후 나아갈 길을 조망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포럼은 전광우 세계경제연구원 이사장(전 금융위원장)이 ‘한국 금융의 글로벌 성장전략 한계와 새 돌파구’를 주제로 기조강연을 갖는다. 국내 금융사의 산증인으로 K금융의 성공적인 글로벌 성장 방안에 대한 혜안을 전할 예정이다.

전 이사장의 기조강연 이후 이윤석 한국금융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디지털 금융시대와 금융의 국제화’를 주제로 K금융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다.

이어 박희진 신한은행 글로벌사업본부 디지털 Cell장이 ‘신한은행의 디지털플랫폼 기반 글로벌 리테일 전략’을 소개한다. 이는 국내 금융사들의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글로벌 진출 방향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마지막으로 정기헌 NH농협금융지주 NH금융연구소 연구위원이 ‘글로벌 경제환경과 리스크’를 진단할 예정이다.

2017년 첫 시작한 CEO스코어데일리 금융포럼은 그간 혁신금융의 현주소와 활성화를 위한 핀테크 기술 고도화와 디지털전환 이슈 등을 주제로 생산적 금융의 미래와 발전 방안을 모색해 왔다. 

이번 포럼 참가(참가비 무료)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CEO스코어데일리 금융포럼 사무국(ceoscore@ceoscore.co.kr, ☎02-6929-3680)으로 문의하면 된다.

[CEO스코어데일리 / 유수정 기자 / crystal@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