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금융네트웍스, 미국 블랙스톤과 투자 약정 체결

시간 입력 2022-09-28 09:49:54 시간 수정 2022-09-28 09:49:54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사진=삼성금융네트웍스>

삼성금융네트웍스 산하 삼성생명과 삼성화재는 이사회를 개최하고 미국 블랙스톤과 6억5000불 규모의 펀드 투자 약정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사는 해외 대체투자를 적극적으로 확대하기 위한 차원에서 이번 약정을 체결했다는 설명이다.

블랙스톤은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 최대 사모펀드 운용회사다. 약정에 따라 양사는 블랙스톤이 운용하는 해외 부동산, 인프라, PE펀드 투자를 확대할 수 있게 됐다.

펀드관리는 삼성자산운용과 삼성SRA자산운용이 담당해 블랙스톤의 우수한 운용역량과 함께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이번 약정은 삼성금융네트웍스 출범 이후 처음으로 삼성생명과 삼성화재가 공동으로 협업하는 투자다. 규모 역시 삼성금융네트웍스가 글로벌 톱티어 운용사와 체결한 펀드 중 가장 크다.

삼성생명과 삼성화재는 이번 약정 외에도 블랙스톤과 해외 대체투자 협업을 지속할 계획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블랙스톤은 글로벌 자산운용 사업 확대 전략에 알맞은 회사로 약정을 할 수 있어서 뜻 깊다”며 “앞으로 수익기반 강화 및 다변화를 위한 글로벌 자산운용 사업 확대를 적극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금융네트웍스는 글로벌 투자를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삼성생명은 지난해 영국의 종합부동산 그룹 Savills plc 산하 부동산 자산운용사인 Savills IM의 지분 25%를 취득했다.

삼성화재도 2019~2020년에 걸쳐 영국 로이즈 캐노피우스사의 지분을 19% 취득했다.

삼성자산운용은 올해 4월 미국 상장지수펀드(ETF) 전문 운용사인 앰플리파이에 지분 20%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유수정 기자 / crystal@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