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발달장애 아동·청소년 예술 교육 지원  

시간 입력 2022-09-26 09:50:58 시간 수정 2022-09-26 09:50:58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발달장애 아동·청소년 대상 ‘꿈나무’ 업무협약 체결
맞춤형 영재교육부터 사회적 자립까지 도와

LG에너지솔루션 폴란드공장 전경. <사진제공=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이 발달장애 아동·청소년의 예술 교육 지원에 나선다.

LG에너지솔루션은 발달장애인복지협회, 발달장애 예술가 발굴 및 전시회 기획 전문 사회적 기업인 디스에이블드와 함께 ‘꿈나무(꿈을 나누는 무대)’ 프로그램 지원 업무 협약을 26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꿈나무 프로그램은 예술적 재능을 보유했지만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발달장애 아동·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만든 프로그램이다.

전문기관을 통해 추천받은 발달장애 아동·청소년 예술 인재 1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미술·음악 특수교사의 1:1 맞춤형 예술교육과 심리치료를 지원한다.

프로그램 수료생은 LG에너지솔루션 본사가 위치한 여의도 파크원 63층 ‘엔트럴파크’에 마련된 예술 전시·공연 무대를 통해 맘껏 꿈을 펼칠 수 있게 된다.

LG에너지솔루션은 임직원 나눔 활동과도 연계해 예술 전시·공연 작품 굿즈(Goods)를 제작하고 임직원에게 판매하며 마련된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발달장애 아동·청소년의 예술 역량 향상 뿐만 아니라 예술가로서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사회적 자립을 지원할 예정이다. 그 일환으로 디스에이블드가 운영하는 예술 전시 플랫폼에 수료생을 예술가로 등록해 지속적인 예술활동을 전개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LG에너지솔루션은 글로벌 친환경 기업으로서 △취약계층 자립지원 △환경복원 △나눔을 통한 정서회복 등 사회공헌 3대 방향성을 수립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와 관련 국내 청주북부환승센터에 태양광 설비 지원사업을 통해 탄소감축에 기여하고 발전수익금을 지역사회 및 취약계층 장학금으로 지원하고 있다. 또 미국, 중국, 폴란드 등 각 해외사업장별 지역사회 취약계층 지원, 직업학교 장학생을 지원하며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준모 기자 / Junpark@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