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인더스트리, 냉감섬유 ‘포르페’ 유럽 오코텍스 인증 획득

시간 입력 2022-08-10 10:54:56 시간 수정 2022-08-10 10:54:56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친환경 수요 증가에 선제적 대응
침구류 넘어 의류에도 점차 확대 적용 예정

코오롱인더스트리 냉감섬유 포르페(FORPE)가 오코텍스(OEKO-TEX) 1등급 인증을 받았다. <사진제공=코오롱인더스트리>

코오롱인더스트리(대표 장희구)는 최근 증설을 마친 HDPE(고밀도 폴리에틸렌) 소재 냉감섬유 브랜드 ‘포르페(FOPRE)’가 국내 업계 최초로 ‘오코텍스(OEKO-TEX)’ 1등급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오코텍스(OEKO-TEX)’는 환경과 인체에 무해함을 나타내는 유럽의 섬유 품질 인증 시스템으로 제품의 모든 가공 단계의 원료·중간·최종 제품과 부속 재료들에 대해 엄격한 기준에 따라 평가된다. 총 4개 등급 중 1등급은 ‘3세 이하 영유아 피부에 닿아도 안전하다’는 가장 높은 등급에 해당한다.

‘포르페(FORPE)’는 코오롱인더스트리가 독자기술로 자체 개발한 특수 섬유로 피부에 시원한 느낌을 더해주는 냉감 섬유다. 100% HDPE소재로 만들어졌다. HDPE는 높은 밀도 구조를 갖추고 있어 외부 열을 잘 퍼트리는 높은 열전도 특성 소재로 피부에 닿는 즉시 열을 빼앗아 체감온도를 3~6℃ 낮춘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기존 PE(폴리에틸렌) 소재의 섬유 생산에 이어 지난 2017년부터 HDPE 냉감소재 시장에 진출했다. 현재 관련 시장에서 70%를 점유하고 있으며, 지난 6월에는 생산량을 두 배로 늘리며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코오롱인더스트리 관계자는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함과 동시에 제품에 대한 고객의 신뢰를 더욱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라며 “냉감 침구뿐만 아니라 의류에도 적용해 앞으로도 시장을 선도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준모 기자 / Junpark@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