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천녹' 브랜드 강화…어린이 전용 제품도 검토

입력 2022-06-29 07:00:08 수정 2022-06-28 17:54:29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녹용이 어린이 성장에 미치는 인체적용시험 돌입
시니어 및 여성 전용 제품 출시하며 타깃 세분화
2014년 출시 후 2020년 누계 매출 3000억원 돌파
KGC인삼공사, 녹용 등 비홍삼 제품 강화…홍삼 의존도 낮춰    

KGC인삼공사가 녹용 브랜드인 ‘천녹’ 제품군을 성별, 나이별로 타깃을 세분화하며 사업을 꾸준히 강화하고 있다. 천녹에선 지난 2020년 여성용, 2021년 시니어용 제품을 각각 출시한 바 있다.

이 회사는 최근 녹용이 어린이 성장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는 인체적용시험에도 돌입했다. 이는 천녹 어린이 전용 제품 출시에 앞선 사전 작업인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29일 식품 업계에 따르면 KGC인삼공사가 최근 경희대한방병원에서 녹용 섭취가 어린이 성장에 미치는 유효성과 안전성을 평가하기 위한 인체적용시험을 시작했다.

이 시험은 만 3세에서 12세 이하의 남녀 어린이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50명씩 나뉘어 시험군은 녹용 추출물을 1일 1회 1포 식전에 복용하며, 대조군은 위약을 1일 1회 1포씩 식전에 섭취하게 된다. 이후 연구진은 대상자의 신장과 체중 등을 복용 전과 후로 비교해 평가할 계획이다.

녹용은 수컷 사슴의 어린 뿔을 자른 다음 말린 것으로 대표적인 보양 음식으로 꼽힌다. 성장하고 있는 사슴뿔에는 뼈의 성장 촉진과 관련되는 호르몬인 ‘인슐린 유사 성장인자(IGF-1)’가 생성되는데, IGF-1은 뼈를 자라게 하는 조골세포의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다.

KGC인삼공사는 지난 2014년 12월 론칭한 녹용 브랜드 천녹을 보유하고 있다. 매년 꾸준히 매출이 증가하며 2020년 누계 매출 3000억원을 돌파한 것으로 알려졌다.

천녹은 최근 제품 목표군을 세분화한 제품 출시로 브랜드를 강화하고 있다. 2020년 8월 여성용 제품 ‘천녹W'를 출시했고 이어 지난해 9월엔 노년기 맞춤형 녹용 ’천녹S‘를 선보이며 매출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어린이 대상 녹용 섭취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하며, 천녹 제품군을 추가로 세분화할 계획인 것으로 분석된다. 천녹 제품들은 식품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할 필요는 없으나, KGC인삼공사 측은 소비자에게 과학적인 근거를 제시하기 위해 해당 시험을 하는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인체적용시험은 일반적으로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받기 위해 앞서 진행하는 시험이다.

KGC인삼공사는 홍삼 외 원료를 사용한 제품을 꾸준히 강화하며 홍삼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회사의 전체 매출에서 홍삼 제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80%를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1분기 기준 회사 전체 매출의 88.9%가 홍삼 제품 매출이다. 아직 높은 비중이지만 전년동기와 비교하면 0.6%포인트 하락했다. 이는 천녹, 화장품 등 비홍삼 제품 매출이 최근 증가한 영향을 받았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윤선 기자 / yskk@ceoscore.co.kr]

댓글

등록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주요 기업별 기사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CEO스코어인용보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