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에어로스페이스, 준법실천자의 날 행사…“준법경영 강화”

시간 입력 2021-11-25 13:26:19 시간 수정 2021-11-25 13:26:19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전사 준법경영 비전제시 및 내년 활동계획 전파
임직원 준법의식 고취 통한 준법경영 실천에 앞장

한화에어로스페이스(대표 신현우)는 한화정밀기계, 한화테크윈, 한화파워시스템 등 자회사들과 함께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2021 준법실천자의 날’ 행사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번 행사를 통해 우수 준법실천자들에 대한 포상과 전사 준법경영 비전제시 및 2022년 활동계획을 전파한다. 또한 이를 위해 2021년 컴플라이언스 보고서도 발간해 온·오프라인으로 게시한다.

준법실천자는 각 부서별로 준법의식 제고와 투명한 기업문화 구축을 위해 부서의 컴플라이언스 활동을 수행하는 담당자들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현재 모든 임원과 전체 보직자들에 대해 준법활동 실적을 지수로 산정해 평가항목에 반영하고 있다. 이를 위해 부서별로 준법활동을 전파하고 독려하는 ‘준법실천자’를 매년 간부급으로 선정해 임직원들의 실질적인 준법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2016년부터는 연말에 준법실천자의 날 행사를 통해 각계 인사들을 초청해 연간실적보고, 명사강연, 우수실천자 포상, 컴플라이언스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다만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상황을 고려, 사내 온라인 ‘준법지원시스템’을 통한 다양한 비대면 이벤트를 구성했다.

이채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준법지원인 상무는 “현업과 준법활동을 병행하는 준법실천자 격려와 긍정 동기부여를 통해 임직원들의 준법의식도 자연스럽게 고취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2011년 컴플라이언스 조직을 구성하고 ‘준법경영원칙’을 선포한 후, 매년 전사원 눈높이 교육, 찾아가는 준법 컨설팅, 컴플라이언스 위크, 준법실천자의 날 행사 등의 프로그램을 실시하며 준법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준모 기자 / Junpark@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