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추석도 비대면…식품업계, 고급 선물세트 대거 출시

시간 입력 2021-09-15 07:00:11 시간 수정 2021-09-14 17:14:15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집밥족 트렌드에 맞춘 추석 선물세트 출시
당일배송·픽업 서비스등 비대면 소비 맞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명절 풍경이 변하고 있다. 올해도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추석은 비대면으로 각자 보내게 될 것으로 전망되자 식품업계는 대신 보낼 선물세트를 대거 출시하고 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사조씨푸드는 직접 운영하는 횟감용 참치 전문쇼핑몰 '사조회참치몰'에서 최고급 참다랑어로 구성된 추석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하이트진로는 추석 와인선물세트 30종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추석을 맞아 '이탈리(EATALY) 추석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올해 식품업계는 집에서 밥을 요리해 먹는 집밥족 트렌드에 맞춰 상품을 준비한 모습이다.

현대그린푸드는 추석을 맞아 오는 23일까지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모든 점포에서 '이탈리(EATALY) 추석 선물세트'를 판매하고 있다. '이탈리'는 마켓(Grocery)과 레스토랑(Restaurant)이 결합된 프리미엄 그로서란트(Grocerant)로 현재 11개국에서 30여개 매장이 운영 중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이탈리아 요리 등 고객들의 관심을 반영해 매장의 인기 상품을 중심으로 선물세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새롭게 출시한 와인들을 선물세트로 추가했으며, 한정판 와인부터 가성비 높은 와인까지 여러가지 테마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올해 하이트진로의 추석 와인선물세트는 6만원대부터 100만원대까지 구성됐으며, 신세계 백화점 본점을 비롯해 현대백화점(목동점, 신촌점, 천호점, 판교점, 송도아울렛)에서 구입할 수 있다

사조씨푸드는 참치회 대중화를 위해 최고급 참다랑어 1.6kg의 뱃살로 구성된 '프리미엄 참치회 선물세트'를 20만원으로 준비했으며, 이 외에도 눈다랑어가 포함된 구성의 16만원, 10만원 구성의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이밖에 당일배송·픽업 서비스 등으로 소비자의 편리성을 고려한 서비스들을 갖췄다.

KGC인삼공사는 미리 추석선물을 구매하지 못한 고객을 위해 정관장 제품을 당일 주문해 당일 배송 받을 수 있는 '당일신청·당일배송' 서비스를 오는 18일 정오까지 시행한다. '당일신청·당일배송' 서비스는 결제 즉시 가까운 정관장 매장에서 직접 실시간으로 배송되며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무료로 제공된다. 

정관장 직영 온라인몰인 '정관장몰'에서는 '매장픽업 서비스'도 제공한다. '매장픽업 서비스'란 '정관장몰'에서 온라인으로 결제하고 SMS 제품 교환권을 수령하여 원하는 시간대 원하는 정관장 매장에서 제품 픽업이 가능한 서비스다. 

롯데칠성음료가 집에서 와인을 주문하고 근처 편의점에서 픽업하는 칠성몰 '스마트오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오더 서비스'는 롯데칠성음료와 세븐일레븐이 함께 올 4월 새롭게 선보인 것으로 칠성몰에서 온라인으로 와인과 위스키를 주문하고 편의점에서 픽업하는 O2O(Online to Offline)서비스다. '칠성몰'에 접속한 뒤 편의점픽업 주류제품을 선택하고 수령을 원하는 날짜와 픽업매장을 지정한 뒤 결제하면 지정된 날짜에 매장에 방문해 예약확인증과 신분증 제시 후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귀향을 자제하는 대신 고향에 계신 부모님이나 지인들에게 선물하려는 명절 소비 트렌드가 올 설에 이어 추석에도 이어지고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귀향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면서, 이를 대신해 선물을 통해 마음을 표현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심리가 강하게 표출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며 "8월 13일부터 지난 2일까지 진행한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 매출도 지난해와 비교해 46% 늘었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이예랑 기자 / yr1116@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