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벤처기업협회와 상생협력 MOU 체결  

입력 2021-09-01 16:07:44 수정 2021-09-01 16:07:44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DX 솔루션 발굴 및 사업화·미래 사업 R&D 추진 등 협력

KT가 벤처기업협회와 ‘디지털 플랫폼 사업 경쟁력 강화 및 벤처기업과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구로구 위치한 벤처기업협회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신금석 KT SCM전략실장(왼쪽)과 이정민 벤처기업협회 사무국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T>

KT(대표 구현모)는 벤처기업협회와 ‘디지털 플랫폼 사업 경쟁력 강화 및 벤처기업과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서울 구로구 위치한 벤처기업협회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KT 신금석 SCM전략실장과 벤처기업협회 이정민 사무국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KT는 AI·빅데이터·클라우드 등 주력 성장사업 분야에서 벤처기업협회 회원사의 우수 기술 및 솔루션 협력으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는 한편, 벤처기업은 사업 노하우와 시장 창출 역량이 증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플랫폼 분야 차별화 솔루션 발굴 및 사업화 △미래 사업 공동 R&D 추진 △신기술 교류에 중점 협력을 추진할 방침이다.

우선, KT는 벤처기업협회와 협력을 기반으로 디지털 뉴딜 수주사업을 위한 차별화 솔루션 발굴을 추진한다. 파트너사와 협력이 필요한 아이템을 선정하고, 벤처기업협회 회원사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공모 접수는 이달 24일까지 진행되며, 심사를 통해 10월 중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회원사는 KT가 주도하는 디지털 뉴딜 수주 사업 컨소시엄에 참여하게 된다.

아울러 미래 신성장 분야에서 기술 확보 및 내재화를 위한 공동 R&D와 신기술·비즈니스 트렌드, 이슈해결 등을 위한 기술교류 추진하는 등 세부 실행 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신금석 KT SCM전략실장 상무는 “KT가 지향하는 디지털 플랫폼 사업은 다양한 기술의 융합 및 새로운 고객 가치 창출을 위해 우수 파트너사와의 협력이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이 미래 성장 잠재력을 가진 벤처기업과의 상생 및 생태계 조성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주선 기자 / js753@ceoscore.co.kr]

댓글

등록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주요 기업별 기사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CEO스코어인용보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