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TWC와 온라인 마켓 고객관리 솔루션 개발 협력

입력 2021-08-10 11:25:36 수정 2021-08-10 11:25:36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TWC AI 통합상담서비스 ‘클라우드게이트’에 KT 음성 AI 기술 등 적용

KT가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TWC)과 함께 온라인 마켓 판매자의 효율적인 고객관리를 지원하는 솔루션 개발에 협력한다. <사진제공=KT>

KT는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TWC)과 함께 온라인 마켓 판매자의 효율적인 고객관리를 지원하는 솔루션 개발에 협력한다고 10일 밝혔다.

TWC는 AI 통합상담서비스 ‘클라우드게이트’를 개발한 회사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를 고도화하는 등 기술력을 갖추고 성장중인 스타트업이다. 이 회사는 2016년 설립 이후 400억원의 누적 투자금을 확보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는 TWC의 클라우드게이트에 음성 AI 기술, 콜센터 연동 장비(CTI)를 포함한 KT 콜센터 시스템을 적용한다. 또 KT 기업인터넷전화도 클라우드게이트와 연동한다.

이를 통해 콜센터를 자체 운영하기 힘든 온라인 마켓 판매자들은 별도의 장비나 인력을 보유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고객 관리를 할 수 있게 된다.

채팅, 이메일, 카카오톡 등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 문의가 들어오면 판매자가 클라우드게이트를 통해 고객과 상담할 수 있는 방식이다. 특히 고객이 문의해온 채널과 관계 없이 이 시스템 안에서 상담 이력도 한번에 관리할 수 있다.

박민영 TWC 대표는 “양사 간의 협력이 공동마케팅과 결합상품으로의 발전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며 “대기업과 스타트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다는 좋은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유창규 KT 강북강원법인고객본부장 상무는 “TWC와의 고객관리 솔루션 제휴를 통해 양사가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사의 강점을 결합한 기술과 사업 협력을 극대화해 양질의 서비스로 고객에게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주선 기자 / js753@ceoscore.co.kr]

댓글

등록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주요 기업별 기사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CEO스코어인용보도

맨위로